[은행오늘] NH농협은행, 한국에너지공단과 K-RE100 참여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한국에너지공단과 K-RE100 참여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1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LG하우시스와 제휴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 핀테크사와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을 위한 사업 추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NH농협은행 제공
18일 농협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NH농협은행과 한국에너지공단의 K-RE100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에서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오른쪽),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한국에너지공단과 K-RE100 참여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K-RE100 참여기업 대상으로 금리우대 등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2050년까지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전환하겠다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국내에선 한국에너지공단이 전담기관으로 K-RE100 제도를 도입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K-RE100에 참여하는 대출 기업에게 재생에너지 전환 비율에 따라 최대 0.3%p 금리 우대를 제공할 예정이며, 양 기관은 향후 더 많은 기업들이 K-RE100 제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 정책 및 기업참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이날 "농협은행은 올해 RE100에 참여하면서 농협IT센터의 연간 전력사용량의 약3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금번 업무협약으로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해 ESG선도은행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LG하우시스와 제휴해 주방·욕실 인테리어 시공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및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LG하우시스와 제휴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LG하우시스와 제휴해 주방·욕실 인테리어 시공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및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테리어 시공 계약 금액에 따라 △500만 원 이상 30만 원 △1천만원 이상 60만원 △1500만 원 이상 90만 원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고 주방 인테리어(가구 구매) 시공 고객에겐 추가로 30만 원 상당의 주방용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신한 쏠(SOL) 이벤트 메뉴에 있는 링크를 통해 LG하우시스 사이트에서 인테리어 온라인 상담 신청으로 가능하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날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 인테리어 및 주거환경 개선에 관심이 높아져 인테리어 전문 업체인 LG하우시스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전통 금융업의 경계를 넘어 실생활의 모든 솔루션을 제시하는 생활금융 파트너로써 고객과 함께하는 신한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핀테크사와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을 위한 사업 추진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속가능발전소(주)와 중소기업 ESG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적·물적 자원의 한계를 가진 중소기업이 ESG경영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선제적 지원책을 마련한 것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업무 제휴를 통해 참여하는 지속가능발전소(주)는 중소기업 ESG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기업은행은 진단 결과를 토대로 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속가능발전소(주)는 IBK 1st lab(퍼스트랩) 2기 선정 기업으로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ESG 분석 및 평가를 수행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날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의 방향을 제시하고 나아가 기업과 함께하는 ESG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핵심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IBK형 파이코노믹스(Pieconomics)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