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시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1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올 여름 ‘KRPL’, ‘카트라이더 리그’ 신한은행 스폰서십 계약 확대
트릭스터M, 신규 던전 ‘지하 연구실’ 출시 예고
스마일게이트, 자체 개발 캐릭터 ‘스마일펫’ 공개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콘텐츠 '침공' 오픈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 업데이트
‘테라’, 발데론 원정대 사전 모집 및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시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2009년부터 개최해왔다.

올해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예선-본선-결선 3단계로 진행한다.

예선전은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별로 로봇코딩을 포함한 16개 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모두의마블(모바일)’, ‘마구마구 리마스터(PC)’ 등 9개 종목의 e스포츠대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e스포츠대회의 경우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의 형태로 팀을 구성해 진행한다.

예선전 통과자를 대상으로 8월 중 본선(온라인)을 거쳐 오는 9월 7일~8일 양일간 결선을 치를 예정이다. 장소는 추후 확정된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올 여름 열리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올 여름 ‘KRPL’, ‘카트라이더 리그’ 신한은행 스폰서십 계약 확대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올 여름 열리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로 처음 스폰서십 인연을 맺은 신한은행은 오는 6월 본선 개막을 앞둔 최초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그(이하, KRPL)’의 첫 공식 후원사로 나서고, 7월 열리는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후원도 이어간다.

넥슨은 대회 공식명칭을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로 확정하고,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해 20대에 특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는 신한은행의 Hey Young 금융 브랜드를 홍보한다.

넥슨 김세환 e스포츠팀장은 이날 "카트라이더 리그에 이어 신한은행과 첫 KPRL을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리그 시즌동안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과 경기를 지켜보는 시청자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환경과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18일 신규 대규모 던전 ‘지하 연구실’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트릭스터M, 신규 던전 ‘지하 연구실’ 출시 예고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18일 신규 대규모 던전 ‘지하 연구실’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된 ‘업데이트 뉴스’를 통해 신규 던전 ‘지하 연구실’에 대해 추리할 수 있다. 업데이트 뉴스에서는 몬스터와 보스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정확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NC)는 드릴 액션 콘텐츠 ‘드릴군의 특별활동’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레벨업과 사냥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활동력’을 높일 수 있다. 드릴을 이용한 발굴 시 활동력을 소모하면 일정 깊이 이상의 채굴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6월 30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하고 얻은 상자를 개봉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사냥꾼의 보급박스를 찾아라’ △발굴과 사냥을 통해 얻은 코인으로 증표를 제작해 능력치를 높이는 ‘사천왕의 힘!’ 등 2종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장비 제작 시스템도 개편했다. 이용자는 아이템 제작에 실패할 경우 제작 재료 일부와 ‘도전권’을 받는다. ‘도전권’을 모으면 제작에 도전했던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대표 성준호)가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캐릭터 사업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자체 개발 캐릭터 ‘스마일펫’ 공개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대표 성준호)가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캐릭터 사업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캐릭터 외에 최초로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은 남녀노소에게 모두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스마일펫’은 총 10종으로 특별한 능력을 가진 동물들을 형상화했다. ‘스마일펫’은 스마일게이트의 그룹 가치를 내부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고자 개발된 스마일메이츠의 세계관과 연결되며 다양한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측에 따르면 ‘스마일펫’의 이야기로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고 표현하는 것에 적극적인 반면 불안정한 미래에 대한 현실적 고민도 함께 안고 사는 MZ세대들에게 마치 내 이야기를 하는 것과 같은 공감과 위로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스마일펫’을 공개하며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스마일펫’이 공개한 외계어로 된 의문의 편지를 해독해 DM을 보내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정답을 맞힌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백민정 상무는 이날 "이번에 공개한 ‘스마일펫’은 제작 초기부터 남녀노소 모두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지구를 정복하겠다는 당찬 꿈을 가지고 등장한 스마일펫들이 좌충우돌하며 인간계에 적응하는 스토리 외에 앞으로 이들이 펼칠 숨겨진 이야기들로 더욱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따스한 마음을 지닌 ’스마일펫’의 목소리로 위로와 공감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은 약 12조 2070억 원 규모(2018년 기준)이며, 지난 2014년 이후 연 평균 7.8%씩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캐릭터 사업 진출을 통해 IP사업 다각화를 더욱 본격화 할 예정이며 글로벌 IP 명가로서의 위상도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펫’의 이야기를 담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외에도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펫’과 런칭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일펫’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콘텐츠 '침공' 오픈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새로운 콘텐츠들이 대거 등장했다. 최초로 오픈한 ‘침공’은 월드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오전 4시, 낮 12시와 오후 20시에 각각 3시간 동안 스테이지가 오픈된다. 출현하는 월드 보스는 ‘검성’, ‘아수라’, ‘스타게이트’ 등 3종류로 참여 유저들이 힘을 합쳐야만 처치할 수 있는 강력한 존재다.

‘침공’에 참여하면 보스에게 입히는 피해량에 따라 ‘크리스탈’, ‘골드’와 함께 3종 보스의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는 ‘침공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보스 처치에 가장 큰 기여를 한 플레이어는 추가 보상과 함께 일정 기간동안 ‘명예의 전당’에 노출된다. 

이와 함께 ‘균열’ 콘텐츠에도 새로운 던전이 추가됐다. ‘이계의 보물창고’로 이름붙여진 이 던전은 충분한 준비시간과 많은 초기 자원을 활용해 강력한 파티를 구성한 뒤 정해진 시간 동안 보물을 훔쳐간 ‘도둑 고블린’을 처치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처치 결과에 따라 소량의 ‘골드’와 함께 ‘경험치 유물’과 ‘유물’을 획득할 수 있는 ‘고블린 보따리’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시스템들을 개선해 유저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길드’에는 ‘길드 버프 시스템’이 적용됐다. ‘길드 레벨’이 상승하면 각종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패시브 버프와 피해를 감소시키고, 피해를 증가시키는 액티브 버프 2종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아르카나 분해’는 보유한 아르카나를 분해하여 아르카나의 각성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인 ‘운명석’으로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아르카나를 획득, 각성 시 포인트를 획득하여 그에 따라 부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아르카나 포인트 시스템’도 전략적 활용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한 ‘라이프 가드 유즈’는 ‘서큐버스 모험가 유즈’와 서큐버스 모험가 유즈’와 동일 인물로, 해변에 속출하는 부상자를 위해 라이프 가드 봉사를 시작한 캐릭터다. ‘해변의 과학자 소히’가 나타난 이후로 일손이 급격하게 부족해졌던 라이프 가드 부서는 ‘유즈’가 봉사를 시작한 이후 지원자가 부쩍 늘어 안전을 되찾았다는 후문이다.  

신규 영웅 추가와 더불어 7월 1일까지 ‘라이프 가드 유즈’, ‘서큐버스 영애 비앙카’,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 ‘구미호 신선 가람’과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악몽 월드 11 기록되지 않은 세계 파트2’와 스토리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신규 월드 추가를 기념해 오는 7월 1일까지 ‘데일리 이벤트’, ‘미션 이벤트’를 진행, 다양한 인게임 보상 및 ‘포인트’를 지급한다.

여기에 16 시즌 길드 레이드 ‘해저 탐사’를 추가하고 지속성 영웅만 입장할 수 있는 ‘땅의 미궁 시즌4’와 무속성 영웅만 입장할 수 있는 ‘무의 미궁 시즌 4’를 4주간 진행한다.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신규 유니크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와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18일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여름 업데이트 AWAKE를 공개하며 발데론 원정대의 사전 모집 이벤트를 발표했다. ⓒ크래프톤 제공

‘테라’, 발데론 원정대 사전 모집 및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공개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18일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여름 업데이트 AWAKE를 공개하며 발데론 원정대의 사전 모집 이벤트를 발표했다.

‘발데론 원정대’ 선발대 사전 모집에 신청한 유저에게는 선발대 한정 칭호와 프리미엄 외형 아이템, 각종 소모품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원정대에 지원한 유저들은 ‘테라’의 각종 업데이트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선발대 사전예약은 6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테라’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발대 신청을 놓친 유저는 후발대로 지원할 수 있다. 후발대 신청은 6월 30일부터 7월 27일까지 가능하다. 후발대 신청 유저에게도 한정판 칭호와 특별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발대로 사전예약한 유저는 후발대 보상도 자동으로 받게 된다.

지난 5월 ‘테라’ 라이브 간담회에서 공개한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AWAKE도 공개된다. 1차 ‘칼날의 사령관’, 2차 ‘공명(共鳴)’, 3차 '검은장막(黑幕)'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각 업데이트마다 최상위 레벨의 신규 던전과 신규 장비,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AWAKE의 업데이트 일정은 △1차 6월 30일 △2차 7월 28일 △3차 8월 25일이다. 각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름 업데이트 AWAKE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