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모델 대비 중앙처리장치 연산 속도 1.8배↑
네이버 AI ‘클로바’로 음성 제어…M9과 스마트 페어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전작 대비 지능이 향상된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기존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 AI 딥러닝 기술을 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 인지 능력을 높였다. 문턱을 인지하면 넘어선 후 계속 청소를 하지만, 거실 대비 단차가 큰 베란다 창틀은 넘지 않는 식이다.
신제품은 CPU(중앙처리장치) 성능도 향상됐다. 전작(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대비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을 더 빨리 감지 가능하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탑재돼 강한 흡입력으로 최대 90분간 청소할 수 있으며, 카펫·구석·먼지 등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가 조절된다.
신제품은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이 적용됐으며, 출하가는 129만 원이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앱 ‘LG 씽큐(LG ThinQ)’와 로봇청소기를 연결하는 기능은 계승됐다.
고객은 해당 앱을 이용해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와 연결,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고객은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음성명령(꼼꼼모드로 주방 청소해줘) 기능 △음성매뉴얼(청소 예약하는 법 설명해줘) 기능 △날씨·시간 등 일상 정보 제공 기능 △청소 시작음·종료음을 원하는 목소리로 직접 녹음해 설정하는 ‘마이보이스’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앱에 신제품과 물걸레 전용 로봇정소기 ‘코드제로 M9’를 각각 연동하면, 신제품이 진공 청소를 끝낸 후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홈뷰’ 기능과 사용자가 집을 비웠을 때 움직임을 감지해 사진을 촬영하는 ‘홈가드’ 기능도 제공된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 LG 로봇청소기의 앞선 기술을 담은 신제품은 고객의 삶을 한 차원 더 편리하게 바꿀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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