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암’이 싫어하는 8가지 음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암’이 싫어하는 8가지 음식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모든 질병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게 가장 중요하죠? 현대인의 가장 큰 적이라 불리는 암도 마찬가지입니다. 초기에 발견하면 생존율이 높지만, 늦게 발견되면 여러 곳으로 전이돼 생존율이 급격히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평소에 암 발병을 관리할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브로콜리는 암세포를 억제하고 위암과 대장암을 방지해 주는 것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양배추도 있죠.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 3회 양배추를 먹은 여성은 먹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 발병률이 72%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우젓 역시 암이 싫어하는 음식 중 하나랍니다. 새우젓은 발효하는 동안 새우 딱지에 있던 키틴의 일부가 분해돼 키틴 올리고당을 생성하는데요. 이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고 암세포 전이를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과일 중에도 암이 싫어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토마토와 배입니다. 토마토는 항암물질인 클로로겐산이 들어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배는 발암 물질을 배출해 주는 데 탁월하다고 하네요.

이밖에도 유방암과 폐암을 방지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고구마, 암 유발물질을 해독시켜 주는 케일,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산소를 제거해 주는 올리브오일 등이 꼽힙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들이지만, 미리 챙겨 먹으며 건강을 챙겨 보는 건 어떨까요?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