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LG CNS, 이글루시큐리티와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LG CNS, 이글루시큐리티와 MOU 체결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6.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용산구청과 어린이 비대면 체육 지원…리얼큐브 통해 가상환경 조성
LG유플러스, 보훈대상자에 스마트패드 1200대 지급…치매 예방 콘텐츠
LG CNS, 이글루시큐리티와 업무협약…스마트팩토리 OT 보안 등 협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용산구청과 리얼큐브를 활용한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KT
KT는 용산구청과 리얼큐브를 활용한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KT

KT, 용산구청과 리얼큐브 활용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

KT는 용산구청과 리얼큐브를 활용한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운동회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어린이들의 체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 기관은 21~22일 이틀 간 △용산구청 △용산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용산 맑은 숲 어린이집 △용산구 공동 육아 나눔터에서 등 4곳에서 메타버스 운동회를 진행했다.

운동회에 사용된 ‘리얼큐브’는 VR 기기(HMD)나 AR 글래스 같은 별도의 장비 없이도 가상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현실(MR) 서비스다. 현실 공간에 반응하는 기술·위치·동작 인식 센서가 연동된다. 

KT는 어린이들의 연령대와 발달 단계에 맞춰 △가상 환경에서 쓰레기를 치우는 ‘청소대작전’ △숨은 고양이를 찾는 ‘큐빅캣’ △공을 던지거나 벽 물방울을 터트리는 ‘버블오션2’ △튀어나오는 벽을 터치하는 ‘벽 밀어내기’ △제한된 시간 내 벽 색상을 바꾸는 ‘컬러스위치’ △움직이는 구멍에 공을 넣는 ‘골인’ 등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운동회에 참여하는 어린이집을 네트워크로 연결, 실시간 대항전을 진행하는 등 어린이들이 실감나고 재미있는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배기동 KT Enterprise부문 공간/영상DX사업담당 상무는 “시공간을 초월한 실감나는 소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리얼큐브 메타버스 운동회를 개최했다”며 “KT는 리얼큐브 포함 다양한 메타버스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국가보훈처와 만 65세 이상 보훈대상자의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스마트패드 1200대를 무상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국가보훈처와 만 65세 이상 보훈대상자의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스마트패드 1200대를 무상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국가보훈처와 국가유공자 치매 예방한다

LG유플러스는 국가보훈처와 만 65세 이상 보훈대상자의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스마트패드 1200대를 무상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1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국가유공자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스마트패드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증식엔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 △박형일 부사장 △황기철 국가보훈처장 △강윤진 복지증진국장 등이 참석했다.

스마트패드는 인지저하증 발병 위험이 높은 고령 보훈대상자에게 전달된다. 보훈대상자는 주 1~3회 방문하는 ‘보훈섬김이’와 함께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학습과 놀이로 인지력을 강화할 수 있다. 휴대폰을 사용해 학습을 진행하는 기존 방식보다, 화면이 큰 스마트패드를 이용하면서 편의성이 향상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스마트패드 활용 인지 강화 전용 콘텐츠는 △기억력·집중력·수리력 등을 증진하는 ‘인지 학습’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인지 운동’ △놀이로 순발력·집중력을 높이는 ‘인지 놀이’ △그림 그리기로 치매를 예방하는 ‘인지 미술’ 등이다.

보훈섬김이는 총 20개 강좌를 통해 보훈대상자의 인지력 저하를 예방하고, 인지저하증 여부를 조기에 발견해 지원 서비스와 연계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보훈요양원에 치매 예방 프로그램 탑재 패드를 지원한 데 이어, 지난 4월 ‘엠쓰리솔루션’과 인지저하증 예방·관리솔루션 사업 협력을 체결하는 등 치매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LG CNS는 이글루시큐리티와 보안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LG CNS
LG CNS는 이글루시큐리티와 보안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LG CNS

LG CNS, 스마트팩토리 보안사업 강화…솔루션 26개 확보

LG CNS는 이글루시큐리티와 보안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LG CNS는 이글루시큐리티와 △스마트팩토리 보안 공동사업 추진 △전문인력 교류 △보안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LG CNS는 지난 2018년부터 LG 계열사의 국내외 40여개 스마트팩토리 △컨설팅 △솔루션 구축 △관제 등 보안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총 26개의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을 보유 중이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을 보유한 정보보호 전문기업으로, 스마트팩토리 의 △외부 침입 실시간 모니터링 △외부 침입 분석 △대처 △각 사 데이터 통합 관리 등을 제공한다. 

양사는 향후 스마트시티 보안 서비스에서도 협업할 예정이다. 스마트시티에 적용되는 산업제어시스템(ICS)은 댐의 수문을 개방하거나 발전소 전력 효율을 모니터링한다. 

LG CNS는 국내 첫 MSSP(Managed Security Service Provider) 사업자로서, 컨설팅·솔루션 구축·운영 등 보안 전 단계를 담당한다. 고객에게 최적의 보안대책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삼정KPMG와, 지난 4월 안랩과 클라우드 보안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신균 LG CNS DTI사업부장 부사장은 “초연결 시대, 보안 전략 수립은 기업생존의 필수불가결한 핵심요소”라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안 솔루션 특화기업 이글루시큐리티와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