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모비스, 클러스터리스 HUD 개발…금호타이어,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모비스, 클러스터리스 HUD 개발…금호타이어,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가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6.2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모비스는 클러스터와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의 기능을 합친 ‘클러스터리스 HUD’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클러스터와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의 기능을 합친 ‘클러스터리스 HUD’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클러스터·HUD 통합한 신개념 디스플레이 개발

현대모비스는 클러스터와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 기능을 통합한 ‘클러스터리스 HUD’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러스터리스 HUD는 클러스터에 표시하는 각종 주행정보를 운전자 정면의 HUD와 AVNT로 이전, 운전자 주의 분산을 최소화한 차세대 운전석 기술이다. 전기차 시대 전환으로 차량 내부 공간 활용성이 중요해진 가운데 자율주행과 전동화에 최적화된 신개념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제적으로 선보인 것이다.

클러스터리스 HUD는 속도와 RPM 등 상시 필수 주행정보를 운전자 눈높이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길 안내 등 HUD 본연의 주행보조 기능까지 더해 안전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 외 보조적인 주행 정보는 AVNT에 표시된다. 

크기는 15인치로 기존 제품 대비 정보 표시 영역을 확대했다. 대시보드 쪽에 탑재한 광학유리를 통해 HUD 기능을 구현하는 컴바이너 미러의 신규 제작 공법과 광학 증착 사양을 개발해 양산성을 확보했다.

현대모비스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독일 등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클러스터리스 HUD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미래 칵핏 신기술을 선점함과 동시에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에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수주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금호타이어,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가

금호타이어는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 내달 11일까지 전 판매채널에서 주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타이어프로를 비롯한 오프라인 대리점에서는 금호타이어·타이어프로 홈페이지에서 발행하는 △3+1 쿠폰(300명 한정) △20% 할인 쿠폰(무제한)을 통해 주요 제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타이어프로 온라인몰에서는 주요 프로모션 대상 제품 20% 할인혜택과 온라인몰 전용제품 KU27에 대해서는 40% 할인이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모든 제품을 2본 이상 구매할 경우에는 교체대행과 방문장착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렌탈서비스인 ‘또로로로 서비스 렌탈’을 신규 가입할 경우 △등록비 면제 △렌탈료 1회(7회차) 면제 혜택 △모든 가입 고객 폴딩박스 증정이 이뤄진다. 프리미엄 제품인 TA91, TA51, HP71 4본 가입 고객에게는 캠핑의자까지 추가 증정한다.

기아, 새 엠블럼 단 2022년형 K5 출시

기아는 24일 K5 연식 변경 모델 ‘더 2022 K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더 2022 K5는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하고,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 인상 폭도 최소화해 매력적인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전용 디자인을 갖춘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기존 수평 패턴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을 상어 이빨을 연상케 하는 샤크 투쓰(shark tooth) 패턴으로 변경했다. 그릴 재질 역시 블랙 하이그로시 도장을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더했다.

트렌디 트림과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기존에 없던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기본 트림인 트렌디는 가죽·열선 스티어링 휠, 프레스티지 트림은 전방 주차 거리경고 사양을 기본화했다. 노블레스 트림과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하던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기본 적용했다.

더 2022 K5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으로 △2.0 가솔린 모델 2381만~3092만 원 △1.6 가솔린 터보 2459만~3171만 원 △2.0 하이브리드(세제혜택 반영) 2777만~3384만 원 △2.0 LPI  2675만~3087만 원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