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업계 최초 ‘디지털 기반’ 통합보고서 발간
현대제철, 업계 최초 ‘디지털 기반’ 통합보고서 발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6.2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2021 현대제철 지속가능경영 웹리포트 통합보고서 ⓒ 현대제철
2021 현대제철 지속가능경영 웹리포트 통합보고서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철강업체 최초로 디지털 기반의 통합보고서 '2021 비욘드스틸'(BeyondSteel)을 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통합보고서는 '자원순환경제·지속가능한사회·책임있는 비즈니스'라는 3대 지향점을 담은 동시에, 접속한 기기에 따라 웹페이지 크기가 자동 조정되는 '반응형 웹'으로 구현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는 웹리포트를 통해 통합보고서 전체 자료와 ESG의 각 분야별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모든 정량화 데이터의 분야별·연도별 열람이 가능하다. 이해관계자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따로 마련했다.

현대제철은 그간 인쇄물로 발간되던 통합보고서를 디지털 플랫폼으로 100% 전환함으로써, 종이 제작과 인쇄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탄소발자국줄이기'에도 동참하고 있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은 "과거기업의 경쟁력이 산업구조와 시장 상황의 변화에 대한 민감도에 따라 좌우됐다면, 이제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가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기업의 미래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제철 통합보고서는 지난 3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한 'LACP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