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2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영혼의 무사 ‘단아’ 시네마틱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북·남미 지역 서비스 시작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32번 신규 캐릭터 ‘윌리엄’ 출시
스토리RPG ‘워너비챌린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첫 업데이트로 킹텀 콘텐츠 '유물전장'과 신규 이마젠 '불범'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첫 업데이트로 킹텀 콘텐츠 '유물전장'과 신규 이마젠 '불범'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유물 전장'은 총 8개의 강력한 유물을 쟁취하기 위해 킹덤 간 대결을 펼치는 대규모 전투로, 매주 금요일 전장에 참여할 킹덤의 입찰을 받는다. 유물 별 입찰 킹덤 중 상위 2개 킹덤이 토요일에 맞붙으며, 최종 승리한 킹덤은 차지한 유물의 버프 효과를 받는다.

유물에 따라 버프 효과는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HP증가 등 다양하며, 유물 버프 획득시에는 이용자 캐릭터에게 특별한 효과가 연출된다.

넷마블은 유물 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승부 예측을 통해 보상을 제공, 유물 전장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신규 이마젠 '불범(4성)'은 적의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강력한 공격형 이마젠으로, 불 속성 이마젠과 동행하면 피해량이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도 가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넷마블은 킹덤 출석과 킹덤 관련 미션을 수행하면 장비 소환 쿠폰(10개), 코스튬 소환 쿠폰(10개), 이마젠 소환 쿠폰(10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21일까지 진행하고, ‘행운의 룰렛’만 돌려도 크리티컬 플로우(스킬북), 장비 소환 티켓, 이마젠 소환 티켓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 7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넷마블은 오는 28일까지 7일7색 접속 보상 이벤트 2탄으로 푸시(알람)를 통해 속성별 무기 연마제와 강화석, 20만 골드, 에너지 드링크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신규 영웅 ‘단아’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영혼의 무사 ‘단아’ 시네마틱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신규 영웅 ‘단아’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네마틱 영상은 저승신의 강력한 힘이 깃든 소울블레이드로 적을 베는 ‘단아’의 화려한 전투 모습을 담고 있다. 영상 속 ‘단아’가 착용한 피닉스 소울은 동양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살린 전용 장비로, 봉황의 날개와 꼬리깃을 형상화한 점이 특징이다.

영혼의 무사로 불리는 ‘단아’는 자신의 의도대로 소울블레이드를 활용해 영혼을 다룰 수 있는 신규 캐릭터다. 전투 시 칼집에서 소울블레이드를 빠르게 뽑아 던진 후 무기가 떨어지는 위치로 이동해 소울블레이드를 다시 잡아 공격에 나선다.

이와 함께 넥슨은 다음 달 8일 신규 영웅 ‘단아’를 추가하고, 8월 중 ‘기사단 총력전’을 선보인다. ‘기사단 총력전’은 4개 그룹에 속한 참가자들이 협력을 통해 각 지점을 공략하고, 최종 보스와의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기사단 전투 콘텐츠다.

‘마비노기 영웅전’ 시네마틱 영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의 클래식 서버를 23일(현지기준) 북미와 남미에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북·남미 지역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의 클래식 서버를 23일(현지기준) 북미와 남미에 출시했다.

이용자는 2008년 11월 국내 출시 초기에 선보인 던전과 사냥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8개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필드에서 캐릭터 성장에 집중할 수 있다. 엔씨(NC)는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게임 내 밸런스를 조정하고 최고 레벨을 50으로 설정했다.

아이온 클래식은 북미와 남미 지역에서 일주일 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후에는 3일/30일/90일 단위 이용권을 구입해 플레이를 하거나 경험치 획득량 등 성장 방식 차이에 따라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이터널 리턴’이 24일, 32번째 신규 캐릭터 ‘윌리엄(William)’을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32번 신규 캐릭터 ‘윌리엄’ 출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이터널 리턴’이 24일, 32번째 신규 캐릭터 ‘윌리엄(William)’을 출시했다.

루미아섬에 새롭게 합류한 ‘윌리엄’은 미국 야구 선수로 포지션은 투수다. 야구공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기본 공격 위주의 원거리 딜러답게, 이동기와 패시브를 활용한 심리전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실험체 ‘윌리엄’의 주요 스킬은 △기본 공격 시, 야구공이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와 윌리엄 근처로 돌아오는 패시브 ‘캐치볼’ △공격속도 증가와 기본 공격 시, 공 하나를 추가로 던지는 ‘쉐도우 볼’ △지정한 방향으로 강한 공을 던져 경로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와인드 업’ △야구공의 낙구 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슬라이딩 캐치’ △공중으로 점프하여 지정한 지점으로 공을 던져 피해를 주는 ‘퍼펙트 스터프’로 구성되어 있다.

‘리플레이 시스템’의 베타 테스트도 진행된다.

지난 경기를 연구하며 실력 향상을 원하는 많은 이용자들이 요청해온 기능인 만큼, 이번 테스트를 거친 후 조만간 이용자도 직접 활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 밖에 초보 이용자가 더 쉽고 빠르게 게임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일일 미션 설명 추가 및 레벨 별 미션 세분화 등의 지원 콘텐츠가 강화되었으며, 마피아 컨셉의 신규 스킨 ‘언더보스 레녹스’도 추가됐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 ‘스팀(Steam)’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는 32종의 모든 캐릭터 자유 이용과 함께 게임머니 추가 50%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7월 22일부터 카카오게임즈의 다음게임(Daum게임)을 통해서도 ‘이터널 리턴’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이터널 리턴’ 32번째 캐릭터 ‘윌리엄’ 출시를 비롯한 자세한 패치 노트는 공식 ‘카카오톡 채널’과 홈페이지 및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 공략 및 경기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스토리RPG ‘워너비챌린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if 영원+’를 새롭게 선보인다. ‘if영원+’는 기존의 if 영원보다 한층 더 풍성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담아낸 콘텐츠로, 그리스·로마 신화 콘셉트로 제작된 화보 형태의 신규 영원 카드와 더불어, 신이 된 주인공들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 ‘러브오디세이’를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업데이트에 앞서 지난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콘텐츠 예고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AIfafhLqX-Q)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천상의 신들로 변신한 주인공들의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담겨 있어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하고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메이트 이벤트’에서는 저승할망 보육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벤트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미션 수행 시 인기 캐릭터 하현과 은결의 일러스트가 담긴 ‘한정판 SSR 카드’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개발한 로맨스 스토리 게임으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명의 하우스 메이트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