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百, MZ세대 겨냥 VIP 마케팅 강화…야놀자, 신규 법인 ‘야놀자 클라우드’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百, MZ세대 겨냥 VIP 마케팅 강화…야놀자, 신규 법인 ‘야놀자 클라우드’ 출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우수고객 할인혜택 확대와 3개월 단위로 우수고객을 선정하는 VIP 프로그램을 신설, MZ세대를 겨낭한 VIP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우수고객 할인혜택 확대와 3개월 단위로 우수고객을 선정하는 VIP 프로그램을 신설, MZ세대를 겨낭한 VIP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MZ세대 겨냥 VIP 마케팅 강화

갤러리아백화점은 우수고객 할인혜택 확대와 3개월 단위로 우수고객을 선정하는 VIP 프로그램을 신설, MZ세대를 겨낭한 VIP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월 현행 6개 등급으로 운영하던 우수고객제도에 제이드+ 등급을 추가로 신설, 7개로 개편했다. 기존 연 500만 원에서 2000만 원 사이에 구매한 제이드 등급을 세분화, 연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 사이로 구매한 고객을 제이드+등급으로 신설해 할인혜택을 10%로 확대(세일 및 일부 브랜드 제외/기존 5%)한다.

더불어 통상적으로 1년동안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선정되는 우수고객 기준에도 변화를 줬다. 연간 500만 원에서 1000만 원 사이로 구매해야 주어지는 제이드 등급에 한해서 3개월 동안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차년도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3개월간 제이드 등급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는 지난 3월 제이드+ 등급만을 위한 VIP라운지도 신설했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는 420여㎡ 규모의 신규 VIP  라운지 '갤러리아 라운지'(Galleria Lounge)를 신설, 70여 개 좌석의 휴게공간과 대전지역 유명 제과점 '하레하레' 베이커리의 음료와 디저트를 제공한다. 또한 경기도 수원시 광교에 위치한 갤러리아 광교에서도 제이드 등급부터 VIP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CU, 싱가포르 간편식 출시

CU는 싱가포르관광청과 싱가포르 대표 음식들을 간편식으로 출시하고 상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항공권을 제공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CU는 본격적인 트래블 버블 시행에 앞서 대표 호커 음식으로 꼽히는 칠리크랩소스와 카야잼을 활용한 싱가포르 간편식 3종(도시락, 햄버거, 샌드위치)을 선보인다. 상품 패키지에는 싱가포르관광청의 마스코트인 멀리(Merli)가 삽입됐다. 칠리크랩 새우덮밥 도시락(4000원)은 부드러운 게살이 듬뿍 담긴 게살볶음밥에 칠리크랩소스를 비벼먹는 상품으로 마늘후레이크를 입혀 고소한 맛이 일품인 코코넛 새우튀김을 반찬으로 담았다.

싱가포르 칠리크랩버거(3000원)는 새우를 가득 넣어 탱글한 식감을 살린 새우패티와 칠리크랩소스를 샐러드와 토핑해 균형 잡힌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싱가포르 카야토스트(2500원)는 통밀빵에 부드러운 버터크림과 달콤한 카야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상품이다. CU는 상품 출시 전 싱가포르관광청 소장을 비롯한 싱가포르인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상품 시식회를 진행하고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번 상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마트24, 7월 맞아 고객 잡기 나서

이마트24는 최대 성수기인 7월을 맞아 고객 잡기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24는 1+4라는 지금껏 보지 못했던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마트24는 오는 7월 1일부터 7일까지 에어퀸 KF-AD(2입) 2종(대형/소형)의 비말차단마스크를 1+4로 판매한다. 1개 가격인 1500원으로 5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개당 300원 꼴이다. 1개당 2입인 것으로 감안하면 비말차단마스크 1장을 15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에어퀸비말차단 마스크 2종은 7일장 기간 1+4 판매 후, 월말까지 1+1로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을 맞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비말차단 마스크를 편의점 역사상 처음인 1+4로 준비해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최대 82% 파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둥지냉면 봉지 2종(동치미물냉면, 비빔냉면), 삼양비빔면봉지(4입), 초코에몽(가공유), 아임이신당동원조쌀떡볶이스낵, 아이비 등 총 6종에 대해 1+1과 함께 제휴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 추가 60%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KT멤버십 중복 할인까지 가능해 고객들은 최대 82% 할인 효과를 누리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야놀자, 신규 법인 '야놀자 클라우드' 출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 리더십 강화를 위한 신규 법인 '야놀자 클라우드'(Yanolja Cloud)가 공식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법인은 야놀자의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계열사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 젠룸스(ZEN Rooms), 산하정보기술, 트러스테이 등으로 구성된다.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기술 개발부터 상용화까지 전 과정의 통합 관리를 통해, 숙박·여가를 넘어 주거 영역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대표는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가 겸직한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이번 출범을 시작으로 핵심 인재풀 강화 및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특히 올해는 호텔의 모든 운영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해 디지털 전환을 완벽히 구현할 수 있는 '와이플럭스'(Y FLUX)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 포지셔닝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장동하 교원크리에이티브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교원크리에이티브는 장동하 대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 정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지난해 12월에 시작한 캠페인이다.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교통사고 예방 표어가 적힌 보드를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 대표는 지난 22일 박주환 태광실업그룹 회장의 지명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다음 참여자로는 크리에이터 도티를 지목했다.

전자랜드, 2021년 하반기 장교·대졸 신입 및 경력 공개 채용 진행

전자랜드는 오는 7월 11일까지 2021년 하반기 장교·대졸 신입 및 경력 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는 영업 관리, 판매 및 고객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매장영업직 RM(Retail Master) 분야의 신입·경력 사원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신입 지원자의 경우 2021년 8월 예정자를 포함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전역자로 별도의 스펙 제한은 없으며, 관련 업종 경험자는 우대한다. 경력 지원자의 경우 동종업계 경력이 3년 이상이면 일반 경력직으로 지원 가능하며, 3년 미만일 시 인턴 평가를 통한 정규직 전환이 이뤄진다.

입사 서류 지원은 오는 7월 11일까지 전자랜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신입 지원은 서류 전형, 캐주얼 면접,  현장 실습, P/T 면접, 교육 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에게는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지한다. 경력 지원은 서류 전형, 심층 면접, 현장 실습 순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또는 9월 중 정식 입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