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법원 조사보고서 상 셈법 비교 무의미” 거듭 강조…마세라티, ‘썸머 고객 시승 캠페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법원 조사보고서 상 셈법 비교 무의미” 거듭 강조…마세라티, ‘썸머 고객 시승 캠페인’ 실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7.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는 일부 부품협력사들의 부품 납품 거부로 인해 중단됐던 평택공장 생산라인을 재가동했다. 사진은 공장 정문 전경. ⓒ 쌍용자동차
쌍용차 평택공장 정문 전경. ⓒ 쌍용자동차

쌍용차, 법원 조사보고서 상 청산가치 9820억 원…“존속가치와 비교 무의미” 거듭 강조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30일 법원 조사위원인 한영회계법인의 보고서가 서울회생법원에 제출된 가운데, 인가 전 M&A 상황에서 계속기업가치와 청산가치를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하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피력했다.

쌍용차는 1일 한영회계법인의 조사보고 결과 계속기업가치는 각기 다른 2가지 시장 전망치에 근거해 1조4350억 원, 6200억 원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이는 해당 보고서 상의 청산가치 9820억 원을 각각 초과하거나 미달하는 상반된 수치다.

구체적으로 LMC 오토모티브의 전망치를 적용할 경우 계속기업가치는 청산가치를 4530억 원 초과했고, IHS 글로벌 인사이트 전망치로는 청산가치를 크게 못미쳤다. 다만 해당 보고서는 M&A가 성사될 경우 인수자의 사업계획에 의해 시너지가 발생, 기업가치가 크게 증가할 수 있음을 분명히 했다.

이에 쌍용차 측은 "인가 전 M&A가 진행 중인 현 상황에서 계속기업가치와 청산가치의 비교는 의미가 없다"며 "M&A 외에도 자구계획을 포함한 다양한 회생 방안을 검토·실행 중에 있는 만큼 반드시 기업 정상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전했다.

벤츠 공식딜러 한성모터스, 더 뉴 EQA 전시 이벤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는 럭셔리 전기 컴팩트 SUV인 '더 뉴 EQA' 런칭을 기념해 전남 순천·부산 북구 전시장에서 관련 전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한성모터스는 1일부터 2일까지 메르세데스-벤츠 한성모터스 순천 전시장에서, 11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북구 전시장에서 더 뉴 EQA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시 기간 내 순천 전시장을 찾아 상담 진행하는 고객에는 벤츠 머그컵 세트를, 북구 전시장 상담 고객에는 벤츠 캠핑컵 세트를 증정한다.

배규환 한성모터스 대표는 "한성모터스는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더 뉴 EQA를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량 구매와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세라티, ‘썸머 고객 시승 캠페인’ 실시

마세라티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음달 19일까지 △일산 △송파 △분당 △대구 △부산 전시장에서 ‘썸머 고객 시승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전시장을 찾는 고객들은 기블리와 콰트로포르테, 르반떼 등 원하는 마세라티 차종을 시승할 수 있다.

더불어 마세라티는 시승 고객에게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마세라티 커스터마이징 티셔츠를 가질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티셔츠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마세라티 로고와 차량 이미지 등을 선택해 현장 프린팅이 가능하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해당 전시장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 시승 이벤트 실시

렉서스코리아는 다음달 31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에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런 어게인'(R.U.N. Again)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승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은 △RX △UX  △NX 등 3종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 라인업 모델을 직접 시승할 수 있다.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편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SUV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올해도 런 어게인 시승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렉서스 전시장에서 뛰어난 연비와 정숙성을 지닌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시승 이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렉서스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