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더샵 수성오클레어 분양…동부건설, 상호협력평가 최우수 등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더샵 수성오클레어 분양…동부건설, 상호협력평가 최우수 등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7.0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포스코건설, 대구 '더샵 수성오클레어' 견본주택 오픈

포스코건설은 2일 '더샵 수성오클레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대구 수성구 수성동1가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상 최고 19층, 6개동, 전용면적 50~84㎡, 총 303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동성초와 가까워 안전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에 신천개발 프로젝트(오는 2025년까지 진행 계획)가 계획돼 있어 주거환경이 우수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 13일 1순위 해당, 14일 1순위 기타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1일, 정당계약은 다음달 1~4일 이뤄진다.

포스코건설 측은 "앞서 대구에 공급된 더샵 단지들이 지역 대표 아파트로 자리매김한 만큼, 더샵 수성오클레어도 미래 가치가 높은 입지와 브랜드 파워에 맞게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 공급

롯데건설은 2일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일 전했다.

경남 창원 양덕2구역 재건축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39층, 7개동, 전용면적 59~99㎡ 총 95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0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봉덕초, 창신중, 창신고 등 학교들이 도보 거리에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반경 1km 내 대형마트, 백화점, 창원NC파크, 마산종합운동장 등이 위치해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0일, 정당계약은 다음달 2~7일 이뤄진다.

롯데건설 측은 "교육, 편의, 녹지, 교통, 업무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마산에서도 입지 여건이 우수한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며 "롯데캐슬이 마산에서 선호도가 높은 만큼 좋은 청약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동부건설, 국토부 상호협력평가서 최우수 등급 획득

동부건설은 상호협력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날 동부건설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30일 '건설업자 간 상호협력평가'를 발표하고 동부건설에 최우수 등급(96점)을 줬다. 상호협력평가는 종합·전문건설업체 간, 대·중소기업 간 균형 있는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마련된 제도다.

동부건설 측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보다 다양하게 시행하고 있다"며 "지난해에는 건설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면 올해는 성숙된 상호협력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오롱글로벌,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분양

코오롱글로벌은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일 전했다.

부산 부산진구 초읍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9개동, 총 756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전용면적 59·84㎡ 49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560만 원대로 책정됐다.

청약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 13일 1순위 해당, 14일 1순위 기타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2일, 정당계약은 다음달 2~5일이다. 입주는 오는 2024년 5월 예정이다.

에이스 하드웨어, 수입페인트 '클락앤켄싱턴' 국내 론칭

유진그룹은 계열사인 유진홈센터의 집수리 전문 브랜드 에이스 하드웨어가 프리미엄 수입 페인트 브랜드 '클락앤켄싱턴'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일 ㅂ락혔다.

클락앤켄싱턴은 미국에서 제조되는 수입 페인트로 1400여 가지의 고유 색깔을 활용해 고객 개인별 맞춤 컬러를 제공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고품질 원료와 고도화된 기술력이 적용돼 커버력과 발림성이 우수하고, VOC(휘발성유기화합물) 저함유 페인트로 조색 후 VOC 증가가 없는 제품이라는 게 에이스 하드웨어의 설명이다.

유진홈센터 측은 "에이스 하드웨어에서 미국 소비자와 전문가들이 인정한 프리미엄 수입 페인트를 국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