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상반기 중국에 1620만 캔 수출…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판매량 전년比 81%↑
[식품오늘]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상반기 중국에 1620만 캔 수출…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판매량 전년比 81%↑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0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밀키스 판매현장_산동성 청도시(칭다오市) 대륜발마트
중국 산동성 청도시(칭다오市) 대륜발마트에서 밀키스가 판매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상반기 중국에 1620만 캔 수출

롯데칠성음료가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중국 시장에 올해 상반기에만 약 1620만 캔(250mL 환산 기준)을 수출했다.

6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같은 밀키스 수출 성과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에 진출한 이후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상반기에만 밀키스 중국 수출량이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볼 때 올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를 2500만 캔 이상 수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 다양한 맛을 통한 소비자 기대 만족, SNS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와 판매 채널 확대, 중국 파트너와 신뢰 강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를 우유가 들어간 건강하고 부드러운 탄산음료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중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2015년에는 국내에 없는 딸기맛, 망고맛 등을 선보이는 등 현지화 전략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켰다. 

올해는 중국 예능 프로그램 ‘예쁜절친(闺蜜好美)’에 솜사탕맛의 신제품 ‘밀키스 핑크소다’의 PPL을 진행했으며, 중국 SNS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과 소비자 체험단 운영, 친환경 투명 페트병 리뉴얼을 알리기 위한 바이럴 영상 홍보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중국 코스트코 상해점 입점을 비롯해 주유소 내 편의점 등으로 판매 채널도 확대했다.

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전년대비 판매 81% 늘어

신세계푸드는 ‘올반 삼계탕’의 6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1% 신장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올 여름 평년보다 이른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보양식으로 미리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되면서 외식보다는 집에서 간편식으로 손쉽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했을 뿐 아니라 외식 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1만 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도 삼계탕 간편식의 인기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여름 성수기인 초복을 앞두고 올반 삼계탕의 판매 인기를 이어가기 위한 프로모션과 라이브 방송 등으로 보양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올반 삼계탕’을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최근 온라인몰을 통해 간편식을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는 만큼 같은 기간 동안 SSG닷컴에서도 동일한 가격으로 올반 삼계탕을 판매한다. 오는 7일 오후 8시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올반 옛날통닭 vs 올반 삼계탕’ 콘셉트의 초복 맞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오비맥주 한맥, 충북 제천시에 쌀 활용한 ‘필드아트’ 조성

오비맥주 브랜드 한맥은 쌀을 활용한 필드아트를 충북 제천시에 조성한다고 6일 밝혔다.

한맥은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무더위로 지친 소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맥이 사용하고 있는 핵심 재료이자 우리 국민의 주식인 쌀을 활용한 필드아트를 기획했다. 오비맥주는 쌀에서 얻는 활기와 긍정적인 기운이 국민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필드아트에 담았다.

충청북도 제천에 8200㎡(약 2500평) 규모로 조성되는 필드아트는 일반적인 벼로는 만들 수 없는 다채로운 이미지를 선보이기 위해 형형색색의 유색 벼를 활용했다. 필드아트에는 응원의 메시지를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한맥의 로고를 중심으로 표현했다. 완성된 필드아트의 모습은 벼가 무르익은 7월 중순에 감상할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 로즈바나나 서포터즈 모집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 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로즈바나나 서포터즈 ‘우아한 1% 엄마단’을 모집한다.

로즈바나나 서포터즈 우아한 1% 엄마단은 ‘엄마의 마음을 담은 (우)리 (아)이 위(한) 1% 바나나’라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로즈바나나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의 개인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엄마라면 스미후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 중 합격자 총 30명(인스타그램 25명, 블로그 5명)을 선정해 오는 29일 개별연락이 갈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간 ‘로즈바나나’를 알리기 위해 매월 미션 수행, 로즈바나나 굿즈 리뷰 등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서포터즈 전원에게 매월 3팩의 로즈바나나, 특별 한정판 굿즈,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폴앤박이 제공된다. 매월 우수 활동자에게는 시상·미니 골드바를 증정한다.

육수당, 복날 시즌동안 ‘누룽지반계탕’ 특가 할인 진행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여름 시즌을 맞아 재출시한 보양 메뉴 ‘누룽지반계탕’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누룽지반계탕 할인 프로모션은 다음달 22일까지 복날 시즌 내내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 기존 가격보다 약 10%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육수당 누룽지반계탕은 육수당 비법육수에 국내산 닭과 찹쌀, 누룽지를 넣었다. 특히 닭 반 마리가 들어간 적당한 양으로 보양식을 즐기고픈 1인 고객과 여성고객들이 먹기 좋아 지난해 여름 시즌의 경우 전체 판매 비중의 약 15% 이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