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락앤락, 탄소 저감 업무협약 체결…바로고,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서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락앤락, 탄소 저감 업무협약 체결…바로고,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서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0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CJ대한통운,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탄소 저감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플라스틱의 선순환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CJ대한통운,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탄소 저감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플라스틱의 선순환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CJ대한통운-투썸플레이스, 탄소 저감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CJ대한통운,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탄소 저감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플라스틱의 선순환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생활 속에서 많이 쓰이는 플라스틱을 유용하게 업사이클링하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 생태계를 구축하자는 데에 3자가 뜻을 함께하면서 추진됐다.

플라스틱 자원의 선순환을 위해 생활용품, 물류, 카페의 이종 기업이 협약을 맺는 것은 처음으로, 각 기업의 자원과 역량을 한데 모아 탄소 저감 효과를 창출하는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다자간협력모델)를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3사는 △폐플라스틱 재사용, 재활용에 대한 기회 발굴 △폐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아이템 개발 및 제작에 협력하게 된다.

여기어때, 리서치 참여자 모집

여기어때는 앱 사용성 향상을 위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관련 리서치에 참여할 인원을 대대적으로 모집하고, 참여 시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리서치 풀은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2000명이 등록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여기어때 리서치'를 추가하고, 여기어때 닉네임을 포함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등록 고객은 여기어때 앱에서 사용하는 3000포인트를 선물 받으며, 추후 여기어때의 심층 조사에 초대 받을 수 있다. 심층 리서치 참가 시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의 소중한 의견은 고객 친화적 사용 환경을 구축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숙소와 액티비티, 맛집 등 각 카테고리에 대한 생생한 고객 반응을 수집하고 개선점을 찾는다. 사용자가 공유한 경험은 앱을 더욱 고도화하는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바로고, 서비스분야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서 수상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2021 서비스분야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서비스분야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며, 서비스분야 사업장 중 동종 사업장에 모범이 될 만한 우수 사업장의 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바로고는 라이더 기사앱과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활용해 안전캠페인 포스터 노출, 안전의식 제고 이벤트 기획, 온라인 안전교육 시스템 개발, 코로나19 관련 지원금 제도 기획 등 라이더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점을 인정받았다.

인크루트,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공식 운영사로 선정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IBK기업은행, 한국에너지공단, 신용보증기금이 공동 주최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의 운영사 자격으로 행사를 이끈다고 밝혔다.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는 최근 기업경영의 세계적인 화두이자 한국판 뉴딜 핵심사업인 친환경과 일자리가 접목된 행사로, 인크루트는 박람회 프로그램을 온라인 운영하면서 친환경 에너지 관련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맡는다.

이번 박람회에서 인크루트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및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그린뉴딜 분야 기업의 공개채용을 비롯해 채용설명회, 직무 토크콘서트, 취업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참가기업과 구직자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별히,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참여자에 한해 현직자 취업정보, 현직자 멘토링, AI 자기소개서 분석 등 3종 쿠폰을 무료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쇼핑, 제8기 시청자평가원 모집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제8기 시청자평가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7년째 운영되고 있는 K쇼핑 시청자평가원은 K쇼핑 방송 및 상품, 배송 등 서비스 향상에 기여해왔으며, 이번 제8기 시청자평가원은 신규상품 선정 및 방송영상 품질 개선을 중심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특히 매주 1회 K쇼핑 상품선정위원회가 상정하는 신규상품을 평가하고 상품 구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상품 기획단계에서부터 고객 관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간다.

또한 K쇼핑을 비롯한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모니터링하며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방송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쇼핑 제8기 시청자평가원 모집은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만 40세 이상의 여성 고객이라면 누구나 K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7월 말 선발 예정인 시청자평가원은 내년 4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활동하며, K쇼핑 임직원할인혜택 및 월별 활동 적립금, 우수 평가원 추가 적립금 등의 활동 혜택을 받게 된다.

에누리 가격비교, 여름 인기상품 최대 65% 할인 행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여름 맞이 이벤트 '시원함에-누리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무더운 여름, 극복권 이벤트 △구매 응모 이벤트 △인기상품 타임특가 총 3가지로 다양하게 마련됐으며 오는 8월 8일까지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무더운 여름, 극복권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에누리 가격비교 웹과 앱으로 접속해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미니 제습기 에이비아 AVIA DE100, 오아 디지털 LED 체중계 외에 던킨도너츠의 아메리카노와 먼치킨(10개팩) 등으로 교환 가능한 e머니도 제공한다.

배민, 라이더에 쿨시트·쿨토시 등 여름용품 지원

(주)우아한형제들은 본격 더위 철을 맞아 폭염 속에 배달에 나서는 라이더, 커넥터들을 위해 1억2600만 원 상당의 더위극복 용품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용품은 쿨시트, 쿨토시, 핸들커버, 선스틱의 네가지 용품으로 구성됐다. 이 중 주로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라이더들에게는 쿨시트와 핸들커버가 제공된다.

이번 더위극복 용품은 모두 4300여 명에게 지원된다. 지난 5월 한 달 간 15일 이상, 500건 이상 배달을 수행한 배민라이더와 10일 이상, 250건 이상 수행한 배민커넥터들이 모두 대상이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대상자들이 용품을 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라이더, 커넥터 주소지로 일일이 택배로 보내드릴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