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제1회 반도전시기획 공모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반도문화재단, ‘제1회 반도전시기획 공모전’ 개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7.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 반도문화재단
ⓒ 반도문화재단

반도건설 산하 반도문화재단은 '2021 제1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반도건설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미술계 공모사업 대다수가 작가 분야에 치우친 상황에서 유능한 신진 전시 기획자(큐레이터)를 발굴·육성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자유 주제, 반도문화재단 중심 사업 테마인 '가족' 주제 등 2개 부문으로, 전시 기획자를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공모 접수를 받는다.

부문별 대상 2명 상금과 전시 지원금 2000만 원, 우수상 4명 상금 각 250만 원 등 입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3000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입상자와 우수 기획안 제출자는 향후 재단에서 협력 큐레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한다.

아울러 대상 수상자의 기획안은 반도문화재단의 복합문화공간인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서 실제 전시회로도 진행된다. 재단은 이를 통해 전시 기획자의 창작 활동이 지역주민에게 새로운 관점의 전시 관람 기회로 이어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되고 외부 지원도 부족했던 전시 기획자들에게, 이번 공모전이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자신만의 고유한 전시회를 만들어 관객들에게 선물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도전시기획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참여 방법 등은 반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