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IBK기업은행, 전기자동차 전면 도입으로 ESG경영 실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IBK기업은행, 전기자동차 전면 도입으로 ESG경영 실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7.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2021년 환경정보공개 우수기관’ 환경부장관상 수상
신한은행, 2021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은행부문 17년 연속 1위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온실가스 감축활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200여대를 본점 및 전국 영업점에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전기자동차 전면 도입으로 ESG경영 실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온실가스 감축활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200여대를 본점 및 전국 영업점에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IBK기업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탄소배출권 시장조성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전 세계 탄소시장 효율성 강화를 위해 세계은행(WB)에서 진행하는 ‘CWI(climate warehouse initiative) 플랫폼 프로젝트’의 옵저버 기관으로 선정 되는 등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기업은행은 이번 도입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전체차량의 80% 이상을 전기자동차로 전환해 탄소중립 활동을 적극 이행할 계획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날 "국책은행으로서 ESG경영확산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다양한 ESG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지난 8일 '2021년 환경정보공개 대상(大賞)'에서 환경정보공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 황준구 부장(오른쪽)과 환경부 녹색산업혁신과 장이재 과장.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2021년 환경정보공개 우수기관' 환경부장관상 수상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환경부가 주최하는 '2021년 환경정보공개 대상(大賞)'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8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사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9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국공립대학, 지방 공사·공단, 녹색기업 등 총 1,683개소의 환경정보공개대상 사업장 중 기타서비스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금융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환경정보공개 대상(大賞)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여 국민의 알 권리 충족과 기업·기관의 자발적 환경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한 유공기관에 포상하는 환경경영상으로 여러 차례의 전문가 심사 및 검증을 거쳐 시상하는 포상제도이다.

NH농협은행은 △환경경영시스템 구축 △용수/에너지 절감 투자 및 기술 도입 △대기전력 저감 우수 전산기기 전환 도입 △전사적 에너지 절약 실천운동 전개 등 다양한 제도와 캠페인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이날 "농협은행이 금융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환경경영평가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정기적인 환경정보공개를 통해 정부의 환경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1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에서 17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2021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은행부문 17년 연속 1위 수상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1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에서 17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는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와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의 척도를 제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한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로서 이번 17번째 조사는 총 9개 산업군 178개 상품군을 대상으로 총 10만명의 소비자가 평가에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디지털부문 혁신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과 결합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용 편의성 제고뿐 아니라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등 기본에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등 고객중심 경영을 확산한 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날 "신한은행은 한국 금융을 대표해 고객들께 차별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자 디지털 혁신,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금융소비자 보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계신 고객님 모두의 행복한 내일과 직원의 밝은 미래를 함께 완성해가는 멋진 은행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