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 모집
[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 모집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7.0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커스텀 대회 ‘친선대회’ 콘텐츠 업데이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사전예약 2000만 돌파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4인 업데이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 모집ⓒ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팜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신설된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8개월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존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방학 기간 약 2개월 동안 한층 심화된 실무 개발 훈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는 참신한 게임 기획과 게임 개발 실력을 보유한 전국 만 13~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최대 6명)을 이뤄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 또는 팀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심층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8월부터 약 2개월간, 게임개발에 대한 전문가 코칭 및 앱마켓 출시 지원을 받게 되며, 참가 학생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게임경진대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하고 상금을 수여 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이날 "5년간 게임아카데미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 개발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도화된 교육 및 출시 지원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잠재력 있는 미래 게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친선대회 콘텐츠 및 신규 몬스터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커스텀 대회 '친선대회' 콘텐츠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친선대회' 콘텐츠 및 신규 몬스터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친선대회는 출시 후 처음으로 도입된 커스터마이징 대회 콘텐츠다. 유저가 직접 대회를 개설하고 다른 소환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친선대회를 위해선 유저들이 플레이 조건을 직접 설정하고, 채팅 기능을 통해 소환사들에게 공유하면 된다. 대회를 개설한 유저는 참여자 중 특정 유저를 초대해 매치를 진행하고 관전할 수 있다. 이후 개설 유저가 원하는 때에 설정 기능을 통해 대회를 종료시킬 수 있다.

컴투스는 이날 "전략성과 전투 액션성을 갖춘 백년전쟁의 특징을 살려 오는 8월 9일 첫 이벤트 대회인 '월드 쇼다운'을 예고하는 등 글로벌 e스포츠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친선대회 도입을 통해 유저들이 직접 대회를 운영하고 관전하는 재미까지 제공하며 e스포츠 활성화를 더욱 가속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의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자 수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월 미국 알파테스트의 성공적인 진행으로 전 세계 1700만 명의 예약자를 유치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이룬 성과다.ⓒ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사전예약 2000만 돌파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의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자 수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월 미국 알파테스트의 성공적인 진행으로 전 세계 1700만 명의 예약자를 유치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이룬 성과다.

앞서 배틀그라운드:NEW STATE는 올해 2월 25일, 구글 플레이 단일 마켓에서 중국, 인도,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시행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며, 이러한 전 세계 게임 커뮤니티의 뜨거운 호응과 기대에 힘입어 신규 런칭 티저 영상1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배틀그라운드:NEW STATE만의 콘텐츠와 특징을 다양하게 엿볼 수 있다. 영상 풀 버전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배틀그라운드:NEW STATE는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을 오는 8월 중 개시하고, 연내 정식 출시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조력자 4인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네오위즈 제공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4인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조력자 4인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드웬의 조력자 '얀'은 버몬트 견습 부관이자 루덴의 손자다. 빅터의 조력자 '로미엔'은 황혼 교단에 의해 파괴된 다크엘프 마을의 생존자로 빅터와 수많은 전장을 누비고 결국 그의 부관이 된다.

바리온의 조력자 '펠리시아'는 암시장의 주인 휠파파의 손녀로, 겉으로는 바리온을 무시하는 척 하지만 그녀의 능력에 감탄한다. 그리고 론의 조력자 '알무'는 생계를 위해 암살자 일을 하고 있으며, 임무를 수행 중이던 론에게 반해 그를 쫓아다니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누적 출석 횟수에 따라 능력 강화 5성 비약 5성 스킬 전수권, 다이아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서머 아일랜드 카운트다운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