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량용 이미지센서 본격 출시…제품 사양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차량용 이미지센서 본격 출시…제품 사양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7.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소셀 오토 4AC…1/3.7" 옵티컬 포맷·픽셀 120만개 탑재
후방 카메라에 ‘서라운드 뷰 모니터’ 적용 예정…운전자 보호
신기술 ‘코너픽셀’ 첫 적용…120dB HDR 영상·LED 깜빡임 완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차량용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오토 4AC’를 본격 출시하면서 기존 모바일에서 차량용까지 이미지센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차량용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오토 4AC’를 본격 출시하면서 기존 모바일에서 차량용까지 이미지센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차량용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오토 4AC’를 본격 출시하면서 기존 모바일에서 차량용까지 이미지센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소셀 오토 4AC는 픽셀 120만개를 3.7분의 1인치(1/3.7") 옵티컬 포맷에 탑재한 제품으로, 차량 안에서 외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후방카메라에 설치된다.

삼성전자는 해당 제품에 최첨단 기술인 ‘코너픽셀(CornerPixel)’ 최초로 적용, 극한 환경에서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등 정확한 도로 주행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너픽셀은 하나의 픽셀에 △저조도용 3.0㎛(마이크로미터) 대형 포토다이오드 △고조도용 1.0㎛ 소형 포토다이오드를 함께 배치하는 삼성전자의 차량용 이미지센서 특화 기술이다.

아이소셀 오토 4AC 제품 사양. ⓒ삼성전자 제공
아이소셀 오토 4AC 제품 사양. ⓒ삼성전자 제공

신제품은 픽셀마다 크기가 다른 포토다이오드가 배치돼, 고조도와 저조도의 환경을 동시 인식 가능하다. 어두운 터널이나 지하주차장 출구처럼 밝기 차이가 큰 환경에서도 잔상 없이 120dB(Dynamic Range)의 선명한 HDR 영상을 실시간 제공할 수 있다. 

센서의 노출시간을 길게 조정해, ‘LED 플리커’ 현상도 동시 완화 가능하다. LED가 탑재된 전조등·신호등의 교통 정보 인식률도 높아졌다. 이미지 화질을 높이는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ISP)’가 내장돼 고객사가 제품을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신제품은 또한 차량용 부품 신뢰성 평가 규격 ‘AEC-Q100’ 인증에서 오토그레이드 2(영하 40℃~영상 125℃)를 만족했다. 

장덕현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센서사업팀 부사장은 “아이소셀 오토 4AC는 오랫동안 축적된 삼성전자의 모바일 이미지센서 기술력에 안정성 높은 자동차용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삼성전자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카메라뿐 아니라 자율주행·인캐빈 카메라 등으로 차량용 이미지센서 라인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