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이지엔-中왓슨스, ‘증강현실’ 헤어컬러 체험기술 도입…일동제약, 신약개발전문사 아이리드BMS 인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이지엔-中왓슨스, ‘증강현실’ 헤어컬러 체험기술 도입…일동제약, 신약개발전문사 아이리드BMS 인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15 14: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중국 왓슨스와 함께 증강현실 서비스를 내놨다고 15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중국 왓슨스와 함께 증강현실 서비스를 내놨다고 15일 밝혔다. ⓒ동성제약

이지엔-중국 왓슨스, '증강현실' 헤어컬러 체험 기술 도입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중국 왓슨스와 함께 증강현실 서비스를 내놨다고 15일 밝혔다.

이지엔과 중국 왓슨스는 최근 왓슨스 매장에 증강현실(AR) 기술을 구현하는 머신을 도입했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이 제품 구매 전 나의 얼굴과 피부 톤, 패션에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게 됐다.

이지엔은 왓슨스 외에도 중국 내 프리미엄 마켓인 'Citysuper', 'OLE', 'Sanfu' 등에도 입점을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8월 말까지 중국 전 지역 총 4000개 프리미엄 오프라인 매장에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광동제약-KT, 'AI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론칭

제주삼다수 소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KT와 'AI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론칭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업협력지원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이하 제주개발공사)도 참여했다.

AI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는 KT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제주삼다수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생수 브랜드 중 처음 시도되는 사례로, 서비스는 오는 9월 중 오픈 될 예정이다.

향후 KT는 음성인식·개인화 AI 기술과 단말설치주소 등을 토대로 생수 주문을 간편화하고 주문내역을 광동제약 측에 제공한다. 광동제약은 주문내역에 따라 전국 130여 개의 제주삼다수 직송대리점을 연결, 전담 배송직원이 고객 집 앞까지 제주삼다수를 배송한다.

일동제약, 신약개발전문회사 아이리드비엠에스에 130억 원 투자

일동제약은 신약개발전문회사 아이리드비엠에스(ileadBMS)에 130억 원 규모 지분 투자를 단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일동제약은 지난 14일 이사회를 열어 아이리드비엠에스의 주식 260만 주를 인수하고 최종 지분율 약 40%를 확보해 해당 회사를 일동제약의 계열사로 편입하기로 결정했다. 아이리드비엠에스는 일동제약 중앙연구소의 사내 벤처팀으로 시작해 지난해 독립하여 설립된 저분자화합물신약 디스커버리 전문 바이오테크다.

아이리드비엠에스의 계열사 편입으로, 일동제약그룹은 신약임상개발전문회사 아이디언스, 임상약리컨설팅 전문회사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 등과 함께, R&D 전문 계열사 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R&D 각 분야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한편, 유기적 협력과 교류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신약개발의 품질과 속도, 가능성을 높여, 경쟁력있는 R&D 생태계를 구축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명 2021-07-17 14:42:16
일동제약은 주가조작혐의로 검찰조사중인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