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일렉트릭,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 ‘그린트릭’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일렉트릭,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 ‘그린트릭’ 론칭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7.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일렉트릭의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 '그린트릭' 로고 ⓒ 현대중공업그룹
현대일렉트릭의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 '그린트릭' 로고 ⓒ 현대중공업그룹

현대중공업그룹의 전력기기·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은 15일 새로운 친환경 브랜드 '그린트릭'(GREENTRIC)을 공개하고, 이달 말부터 출하되는 제품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그린트릭은 친환경을 뜻하는 '그린'과 전력기기를 뜻하는 '일렉트릭'의 합성어다. 현대일렉트릭은 독자기술로 개발한 친환경 제품 전 라인업에 신규 브랜드를 적용함으로써, 전력기기 시장에서 친환경 기술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그린트릭 브랜드가 우선 적용되는 제품은 △170kV 친환경 가스절연개폐장치(GIS, 온실가스 배출량 99.2% 저감) △친환경 절연유 변압기 △엔진 일체형 축발전기 등 3가지 친환경 제품군이다.

현대일렉트릭은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친환경 정책에 따라 친환경 전력기기 관련 시장의 확대가 기대되는 만큼,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일렉트릭이 개발한 GIS 제품군(SF6(육불화황) Free)의 시장 규모도 향후 5년간 연 평균 65%씩 성장, 오는 2025년에는 6000억 원 규모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브랜드 론칭은 현대일렉트릭의 ESG 경영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의 표현"이라며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군 개발을 확대하고, 기존 ICT 솔루션 사업을 바탕으로 차세대 전력기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