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마이샵, 르노삼성 전기차 ‘ZOE’ 판매…세븐일레븐, 서울 쪽방촌에 음료 긴급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마이샵, 르노삼성 전기차 ‘ZOE’ 판매…세븐일레븐, 서울 쪽방촌에 음료 긴급 지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쇼핑은 개국일인 지난 14일 단 하루, 신규로 가입한 고객만 1만6000명이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은 개국일인 지난 14일 단 하루, 신규로 가입한 고객만 1만6000명이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 개국 6주년 신규고객 1만6000명 찾아

공영쇼핑은 개국일인 지난 14일 단 하루, 신규로 가입한 고객만 1만6000명이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국일에 진행된 20%할인 행사에서 주목할 성과는 단연 신규가입자 1만6000여 명의 새로운 고객이다. 온라인 방문자 수도 26만7000여 명이 공영쇼핑을 찾았고, 네이버 자사 검색량도 금년도 최고 검색기록을 달성했다. 지금까지 공영쇼핑 누적 고객은 약 1950만 명으로 올 연말까지 2000만 명에 도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14일, 개국 이래 최초 '전 품목 20% 할인' 행사를 진행해 하루 만에 주문액 기준 45억 원을 달성했다. 금년 봄부터 시작한 공영라방은 오픈 이래 가장 높은 4200만 원 주문액을 기록했다.

무빙, 알톤스포츠와 친환경 배송 수단 확대 MOU 체결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은 지난 15일 ㈜알톤스포츠와 '친환경 배송 수단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무빙과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는 무빙의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향 배달용 전기 자전거를 공동 개발하며, 개발된 전기 자전거가 국내 라스트마일 시장에서 확산될 수 있도록 실증·구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GS마이샵, 르노삼성 전기차 조에(ZOE) 판매

GS마이샵은 오는 18일 저녁 8시 30분에 르노삼성의 전기차 브랜드인 조에(ZOE)를 방송한다고 16일 밝혔다. 일시불, 무이자할부, 렌트 등 다양한 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고객들은 해당 시간 방송을 보고 상담예약을 남기기만 하면 된다.

조에는 르노삼성의 실용주의를 표방한 전기차로 2020년 유럽지역 전기차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누적판매 28만 대를 기록해 안전함이 검증된 차량이다. 일회 충전 최대거리(309Km), 최대 토크(245Nm), 급속충전(70분에 80%), 트렌디한 실내디자인 등에서 동급차량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모델에 따라 3995만 원~4395만 원까지 다양하다. 여기에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등을 활용하면 추가 가격 인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GS마이샵을 통해 시승 및 구매하는 고객들에 대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상담예약 후 시승까지 완료한 전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잔)과 스타벅스 텀블러를 증정한다. 구매까지 완료하면 업사이클링 브랜드 컨티뉴의 가방 패키지(20만 원 상당)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서울지역 쪽방촌에 음료 6000개 긴급 지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15일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5곳(남대문, 영등포, 돈의동, 창신동, 서울역)에 쪽방촌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음료 6000여 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쪽방촌 나눔봉사는 세븐일레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2013년 동대문쪽방촌 폭염 생수 지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9년째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지원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면서 복지시설 이용이 제한되고, 쪽방촌을 찾는 대면 봉사활동이나 기부가 크게 축소됨에 따라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번 긴급 지원에 나섰다.

온스타일 비대면 뷰티 토크쇼 '썰뷰티', 여름 특집 진행

CJ온스타일은 간판 쇼호스트 '이민웅', '최은미'와 '썰뷰티' 여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뷰티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썰뷰티는 매월 셋째 주 일요일 낮 12시 30분에 진행되는 '비대면 뷰티 토크쇼'다. 쇼호스트의 입담과 솔직한 제품 후기, 고객 고민 상담 등으로 마치 쇼호스트와 함께 쇼핑하는 듯한 생생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오는 18일에는 여름 특집으로 탈모 고민에 도움을 주는 '테라픽 두피세럼'이 판매된다. 테라픽 두피세럼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두피에 쉽게 도포할 수 있으며 사용 직후 두피가 시원해지고 뽀송하게 마무리된다. CJ온스타일에서는 두피 세럼(160ml)과 샴푸, 헤어팩으로 구성된 '베스트 3종 키트'를 준비했으며, 방송에서만 두피 세럼(30ml) 본품 1개를 무료 체험용으로 증정한다.

인크루트알바콜, 진모빌리티와 시니어 인력 양성·채용 활성화 MOU 체결

인크루트알바콜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채용 활성화를 위해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브랜드 아이.엠(i.M)을 운영하는 진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진모빌리티는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아이.엠'(i.M)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택시 호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크루트알바콜과 진모빌리티가 손잡고 아이.엠 드라이버 전문 인력을 모집, 양성한다. 드라이버 전문 인력인 '지니'는 진모빌리티의 프리미엄 승합교육을 거쳐 현장 실무에 투입된다. 지니는 전원 정규직으로 고용되어 4대 보험과 퇴직금, 월차 등의 복리후생을 보장받는다.

양사는 아이.엠의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채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한다. 특히 인크루트알바콜은 시니어 인력이 지니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자사 구직자 데이터베이스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수인력을 모집하고 관련 채용 콘텐츠 개발과 홍보에도 협력한다. 향후 양사는 시니어인턴십 외에 청년 일자리 관련 사업 등 정부 주관 일자리사업에 동참함과 더불어 채용행사에도 상호협력하며 협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