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7.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출시 1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진행
넥슨, 여름 시즌 ‘어드밴스 클로저스’ 2차 업데이트 돌입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여름맞이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서버 '머큐리'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서버 '머큐리'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날 업데이트로 '제2의 나라'에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 △킹덤 던전 △신규 이마젠 2종을 추가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에피소드는 스토리와 전용 던전, 필드에서의 새로운 즐길거리, 성장 요소가 하나로 묶인 종합 콘텐츠다. '전설의 고대 마인'은 메인 퀘스트 2장을 클리어했다면 8월 12일까지 누구나 플레이 할 수 있다.

'전설의 고대 마인'은 고대 마인의 부활을 막는 스토리로, 1인/5인 던전, 고대 마인의 램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콘텐츠를 즐기려면, 플레이시 얻는 '황혼의 연구회 징표'를 모아 해금해야 한다.

이용자는 이번 에피소드 던전을 통해 획득한 에피소드 경험치로 고대의 마인 램프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고대의 마인 램프 에피소드 스킬은 에피소드 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패시브 버프로 에피소드 콘텐츠 진행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에피소드와 함께 하는 이벤트에서 의상 아이템, 이마젠(일종의 펫), 골드(게임재화) 등을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콘텐츠인 '킹던 던전'은 킹덤원들과 협력해 보스를 공략하는 던전으로, 주1회 참여 가능하며 킹덤 보상, 개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마젠 2종은 불속성 공격형 '코나'와 나무 속성 지원형 '포옹'으로 에피소드 던전에 동행하면 스킬 효과가 증대된다.

한편,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제2의 나라'를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를 개발해 공식 사이트에 공개했다. 해당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계정연동해 PC와 모바일에서 '제2의 나라'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머큐리’를 오픈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4성 이마젠(5종)', 20만 골드 등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별도 안내 시까지 진행하고, 각종 성장 아이템, 중급 공용 무기 강화석 등을 증정하는 '7일 특별 출석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이날 "신규 서버 오픈과 함께 접속만 해도 ‘4성 이마젠’ 5종, 각종 성장 재료를 증정해 '제2의 나라'를 경험해보지 않았다면 지금 시작하기에 최고의 타이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출시 1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29일까지 총 100회의 소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픽업 영웅 소환’, ‘일반 영웅 소환’, ‘픽업 장비 소환’, ‘일반 장비 소환’ 중 원하는 소환을 선택, 100회에 걸쳐 영웅 및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9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히어로 크리스탈’, ‘경험치’, ‘각성 던전 상자’, ‘골드’, ‘전설의 각성석’ 등 각종 고급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1주년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까진 ‘여우 신선 나리’, ‘기록실 서기 란’, ‘얼음 마녀 루피나’, ‘마왕 리리스’, ‘네크로맨서 소녀 녹시아’, ‘안드로이드 Mk.99’, ‘미래 공주’, ‘풍요의 신수 메이릴’, ‘해군 대장 마리나’ 등 총 9종의 인기 영웅과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가디언테일즈'는 신규 콘텐츠로 신규 17시즌 길드 레이드 ‘배틀 스타디움’을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선보인다. 단편집 ‘설산 견문록’과 '스토리 다시 보기' 기능을 추가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의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가 여름 시즌 ‘어드밴스 클로저스(ADVANCE CLOSERS)’ 2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여름 시즌 ‘어드밴스 클로저스’ 2차 업데이트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의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가 여름 시즌 ‘어드밴스 클로저스(ADVANCE CLOSERS)’ 2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은 ‘클로저스’ 역대 최초로 90레벨 캐릭터를 바로 생성할 수 있는 ‘점핑 이벤트’에 돌입했다. 클로저는 1차(7월 15일~8월 12일)와 2차(8월 12일~9월 23일)로 구성된 이벤트에 참여하면 점핑 캐릭터를 포함해 ‘+3 융합된 위광(SSS 튜닝)’, ‘초월 로커스트 헬 모듈·리시버·실드’ 등 아이템을 모두 얻는다.

‘어드밴스 클로저스’ 업데이트에 맞춰 가수 앤씨아(NC.A)가 부른 2021년 여름 테마송 ‘아이스크림(ICE CREAM)’도 공개했다. ‘아이스크림’은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소재로 한 발랄하고 통통 튀는 가사가 특징으로, 비트가 빠르고 경쾌한 케이팝(K-Pop) 스타일로 제작된 곡이다. 여름 수영복 코스튬인 ‘아쿠아블루 웨이브’를 착용하면 ‘아이스크림’이 재생된다.

한편, 넥슨은 ‘클로저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신규 수영복 코스튬이 등장하는 여름 테마송 뮤직비디오와 함께 가수 앤씨아의 ‘아이스크림’ 녹음 과정이 담긴 메이킹 필름을 각각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오늘 자사가 직접 개발 및 서비스하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여름맞이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오늘 자사가 직접 개발 및 서비스하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의 이날 발표에 따르면 ‘마술양품점’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의상과 가구를 직접 교환하거나 제작할 수 있는 여름 기간 특별 이벤트를 선보여 누구나 아이템을 획득하며 플레이의 재미와 만족도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용자들이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 미션을 달성하고 이벤트 재화를 획득하면 기간 한정 5성 여름 이벤트 의상을 확정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의상 콜렉션을 완성하면 추가 보상으로 4성 인형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를 통해 모은 재료로 전용 제작존에서 여름 이벤트 가구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7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된다.

각종 여름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외 친구 초대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친구를 3명 이상 초대한 선착순 1000명의 이용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5명 이상 초대한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제공한다. 기존 이용자들은 물론 초대 받은 이용자들이 보다 여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9일 동안 스페셜 접속 선물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서늘한 느낌의 '귀전구담(鬼傳口談)’ 의상, 여름 느낌을 물씬 풍기는 '워터피아' 의상과 가구 테마도 새롭게 추가돼 플레이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재훈 실장은 이날 "이번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신규 의상과 가구를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특히 의상은 이벤트 기간 동안 기존의 뽑기 방식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형태이기에 한층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함께 준비한 친구 초대 이벤트 역시 풍성한 보상과 경품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