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네이버, ‘지역명물 챌린지’로 첫 협업…BAT코리아, ‘냄새 저감’ 던힐 신제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네이버, ‘지역명물 챌린지’로 첫 협업…BAT코리아, ‘냄새 저감’ 던힐 신제품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네이버, ‘지역명물 챌린지’로 협업 첫 단추

지역명물 챌린지 포스터 ⓒ이마트
지역명물 챌린지 포스터 ⓒ이마트

이마트와 네이버가 지난 3월 지분 교환 이후 첫 협업으로 ‘소상공인(SME 사업자) 브랜드화’에 착수한다. 하반기에는 네이버 내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네이버는 이마트와 함께 푸드윈도의 우수한 지역 명물을 발굴해 브랜드 상품으로 개발, 오프라인 유통 가능성에 도전하는 ‘지역명물 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 푸드윈도의 지역명물 코너에는 전국의 특색 있는 맛집 대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밀키트 제품들이 다양하게 입점돼 있다. 

네이버와 이마트는 2000여 개에 이르는 지역명물 상품 DB 중 신청, 심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SME 상품을 선발하고, 이마트 피코크 상품개발팀과 함께 ‘인생맛집’ 브랜드 상품으로 별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개발된 상품은 네이버 이마트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는 물론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된다.

하반기에는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 이마트가 입점할 계획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이용자 혜택, 이마트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등 각 사가 보유한 강점들이 시너지를 발휘해 온라인 장보기 시장 내 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마트 매장 내 체험형 편집샵을 구축해 네이버를 판로로 삼았던 수공예 제품, 전통주 등의 특색 있는 소상공인 상품의 오프라인 접점도 확대한다.

BAT코리아, ‘냄새 저감’ 던힐 신제품 출시

BAT코리아가 던힐 브랜드 최초로 냄새 저감 기술(Less Smell Technology)을 적용한 수퍼슬림 더블캡슐 담배 제품 ‘던힐 파인컷 일렉트릭 크러쉬’와 ‘던힐 파인컷 스무스 크러쉬’를 출시하고 19일부터 본격 판매한다.

이번 던힐 신제품 라인업은 궐련을 감싸는 종이에 냄새 저감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담배 연기 냄새를 줄이는 혁신을 담아 본인은 물론 주변에 대한 ‘사회적 배려’를 고려하는 흡연 소비자를 겨냥했다.

‘일렉트릭 크러쉬(Electric Crush)’와 ‘스무스 크러쉬(Smooth Crush)’는 각기 필터에 삽입된 두 가지 캡슐이 조화를 이룬다. 일렉트릭 크러쉬는 시원한 멘솔에 달콤한 향을 더했으며, 스무스 크러쉬는 멘솔 캡슐에 과일향을 담았다.

패키지 디자인은 눈에 띄는 색상과 트렌디한 그래픽을 활용했다. 패키지 외관에 ‘#던힐최초 #냄새저감’을 해시태그 형태로 표기해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정관장, ‘슬기로운 여름생활’ 행사 진행

KGC인삼공사가 무더위 속에서 건강관리를 위한 ‘슬기로운 여름생활’ 프로모션을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원격수업과 재택근무가 확대돼 집콕생활을 하거나 휴가철 사람이 붐비는 곳을 피하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관리 콘셉트가 특징이다. 

정관장은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여름기획세트’ 한정판을 선보였다. 테이크아웃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40포로 구성하고 차박, 캠핑족의 니즈에 맞춰 ‘캠핑체어’ 굿즈를 증정한다. ‘홍삼톤골드’, ‘황진단’, ‘홍이장군’, ‘아이패스’, ‘천녹’ 제품도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팔도, ‘틈새빌런’ 이벤트 참가자 모집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알바천국’, ‘GS25’와 손잡고 오천만알바 ‘틈새수색단 편’을 진행한다. 다음달 6일까지 500명의 ‘틈새빌런’과 50명의 ‘틈새수색단’을 모집하고 ‘부캐(부 캐릭터)’를 위한 놀이터를 제공한다.

팔도는 주 고객층인 MZ세대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해당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부캐가 활동할 수 있는 스토리를 설정하고 소비자가 이에 반응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이번 기획은 온라인 ‘유머짤’에서 착안했다. 제품명이 틈새라면이라 매장 진열대 빈틈마다 제품을 끼워놓는 사람들이 생겨났고, 알바생들은 해당 장면을 찍어 SNS에 공유했다. 누리꾼들은 틈새빌런이라 이름 붙였고 화제가 됐다. 구석만 찾는 반려동물이나 대화 중간에 끼어드는 사람도 틈새빌런이라 불린다.

이벤트는 숨기는 빌런(500명)과 찾는 수색단(50명)의 대결이다. 알바천국을 통해 모집된 틈새빌런이 GS25 편의점 매장 곳곳에 틈새라면을 숨기면 알바생으로 구성된 틈새수색단이 이를 찾는 방식이다. 각각의 미션은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려 인증한다. 미션을 완료한 틈새빌런에게는 △틈새라면 멀티팩 2종 △수퍼100 팅글 5개 △GS25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 틈새수색단에게는 ‘일급 10만원’과 추가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모집공고는 19일 오후 팔도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은 알바천국 모바일 앱에서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