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中유아용품박람회 참가…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율복장제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中유아용품박람회 참가…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율복장제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1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은 (사)희망의 러브하우스와 제주도 제주시 소재 가정을 찾아 '제주삼다수와 함께 하는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사)희망의 러브하우스와 제주도 제주시 소재 가정을 찾아 '제주삼다수와 함께 하는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 제주삼다수와 함께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

광동제약은 사단법인 '희망의러브하우스'와 제주 제주시 소재 가정을 찾아 '제주삼다수와 함께 하는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광동제약이 방문한 가정은 부모님 대로부터 50년 넘도록 주거하고 있으나 개보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노후한 주택이었다. 특히 잦은 누수와 태풍피해 등으로 지붕과 곳곳이 파손됐음에도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보수하지 못한 채 지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전기 시설이 불안정해 본격적인 태풍이 올라오기 전에 안전 조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대상 가정을 찾은 자원봉사자들은 천장과 지붕을 보수하고, 누수로 훼손된 거실과 방의 도배, 장판, 타일 등을 새로 시공했다. 특히 전기 설비와 주방 시설을 확보해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유한양행,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 YH35324 임상1상 시험계획 식약처 승인

유한양행은 만성 두드러기, 아토피성 피부염, 중증 천식, 식품 알레르기 등 면역글로불린 E (IgE)가 매개된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 신약으로 개발 중인 YH35324의 임상1상 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난 16일자로 승인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에서 다기관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YH35324는 우리 몸 안의 호염구(Basophil) 및 비만세포(Mast Cell)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데 주요한 IgE의 수용체 FcεR1의 알파도메인으로서, 다른 IgE 수용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결합력을 가질 뿐만 아니라 자가항체(anti-FcεR1α IgG)의 수용체 결합까지도 억제시킬 수 있는 융합 단백질 신약 후보물질이다.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YH35324는 생체 내에서의 반감기를 증가시킨 기술이 적용돼 효능 지속시간이 우수할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FcγR 수용체에 결합하지 않도록 설계돼 기존 IgE 항체기반 의약품의 대표적인 부작용인 아나필락시스 쇼크(항체-FcγR 수용체 결합으로 발생)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시켰다. IgE 억제 효과 측면에서 전임상 원숭이 모델을 통해 전세계 연간 매출 4조 원의 IgE 항체 의약품인 졸레어와 비교해 YH35324는 졸레어 대비 우수한 IgE 억제 효과를 확인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상해 유아용품박람회 참가

일동홀딩스 계열의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21 상해 영유아용품 박람회(CBME, Children Baby Maternity Expo)에 참가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와 제품, 관련 기술 등을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CBME는 매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영유아 산업 박람회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측은 이번 행사에 현지 인력이 참가해 홍보 부스를 열고, '아이비엘(IBL) 시리즈', '락앤톡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IBL 시리즈(약국 등 오프라인 유통용)와 락앤톡 시리즈(온라인 유통용)는 원료 및 성분, 기능성, 사용층 등에 따라 △키즈 유산균 △어덜트 유산균 △실버 유산균 △홍삼 유산균 △콜라겐 유산균 △다이어트 유산균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제품들은 4중 코팅 프로바이오틱스 가공 기술이 적용됐으며,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 할랄(Halal) 및 코셔(Kosher) 인증을 거친 유익균 원료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율복장제 시행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율복장제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 동아ST,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은 복장에 대한 특별한 규정없이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맞게 업무 효율을 높이는 자율복장으로 근무하면 된다. 자율복장제는 TPO에 맞는 자유롭고 편안한 복장을 통해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 효율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17년 10월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캐주얼데이'를 처음 도입했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을 캐주얼데이로 지정해오다 2020년부터 매주 금요일로 확대 운영했다. 이번 자율복장제로 임직원들은 요일 상관없이 개인 업무 특성에 맞는 복장으로 출근할 수 있게 됐다.

유디치과 "적절한 성장기 교정 치료 시기 필요"

유디치과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치아 교정에 대해 19일 소개했다.

유디치과에 따르면 같은 나이, 같은 학년이라고 해도 아이들마다 키도 다르고 성장 발육 단계나 속도도 다르며, 더욱이 치아 배열의 발육 정도에는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적절한 교정 치료 시기 역시 다르다. 그러므로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아이의 구강 발육 상태를 잘 지켜봐야 한다. 아이의 구강 상태와 턱, 성장판 등 정밀한 진단으로 아이에게 최적화된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한다.

특히 치아교정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교정을 결정하기 전에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대윤 대표원장은 "초기 준비와 적응이 필요한 만큼 여름 방학 기간을 잘 활용해 시간적으로 여유를 두고 교정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성장기에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골격적인 부조화를 교정해 건강한 구강 조직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교정과 전문의료진을 중심으로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