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웹 브라우저 기반 ‘웹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웹 브라우저 기반 ‘웹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오픈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7.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미션 퀴즈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웹 브라우저 기반 ‘웹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오픈ⓒ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웹 브라우저 기반 '웹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오픈

㈜엔씨소프트(엔씨(NC), 대표 김택진)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웹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퍼플on 플레이'와 '예티 플레이'를 오픈했다.

이용자는 퍼플on 플레이와 예티 플레이를 통해 리니지2M과 리니지 리마스터를 원격으로 즐길 수 있다. PC에 게임이 설치되어 있다면 별도 프로그램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웹 스트리밍 플레이를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과 향후 출시될 게임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다양한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뷰' 기능과 다수의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NC) 플랫폼센터 노영민 부센터장은 이날 "다양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스트리밍 기술 연구를 이어왔다"라며, "추후 서비스 대상을 확장해 더욱 많은 이용자께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라 말했다.

 

ⓒ컴투스 제공
서머너즈 워 미션 퀴즈 이벤트ⓒ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미션 퀴즈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에서 퀴즈를 풀고 아이템 혜택을 얻는 미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는 유저들이 미션 수행을 통해 서머너즈 워 속 콘텐츠들에 관한 문제를 풀고 게임 및 플레이 이해도를 높여 전략 전투를 즐겨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퀴즈 이벤트는 유저들이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퀴즈 티켓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티켓은 오는 8월 1일까지 서머너즈 워의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일일 및 콘텐츠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일일 미션은 매일 1장, 콘텐츠 미션은 미션당 4장의 퀴즈 티켓을 제공한다.

퀴즈는 객관식 형태로 주어지며 게임의 핵심 요소인 △몬스터 △룬ㆍ아티팩트 △던전 △아레나ㆍ월드 아레나 △길드 △기타 등 총 6개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제공된다. 퀴즈당 하나의 티켓을 사용해 카테고리별 최대 5개의 퀴즈를 맞힐 수 있으며, 남은 티켓을 사용해 카테고리별 최대 5개 퀴즈를 맞힐 수 있으며, 남은 티켓을 활용해 보너스 퀴즈도 풀어볼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지정된 다양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