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 출시…한성자동차, 여름 맞이 인증 중고차 프로모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 출시…한성자동차, 여름 맞이 인증 중고차 프로모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7.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는 20일 준중형 SUV 모델인 신형 스포티지를 출시했다. ⓒ 기아
기아는 20일 준중형 SUV 모델인 신형 스포티지를 출시했다. ⓒ 기아

기아,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 출시

기아는 20일 대표 준중형 SUV 모델인 신형 스포티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형 스포티지는 진보적인 내외관 디자인을 비롯해 신규 파워트레인 탑재로 우수한 동력 성능과 연비 효율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이중 신형 스포티지는 △1.6 터보 하이브리드 △1.6 터보 가솔린 △2.0 디젤 등 3개 파워트레인을 갖춰 고객 선택폭을 넓혔다. 1.6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힘을 갖췄다. 2.0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186마력, 최대 토크 42.5kg.m를 발휘하며, 오토 기능을 더한 터레인 모드를 국내 브랜드 최초로 적용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구동 모터를 조합해 시스템 최고 출력 230마력, 시스템 최대 토크 35.7kg.m의 힘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6.7km/ℓ다. 더불어 이라이드(E-Ride)와 이핸들링(E-Handling) 기술을 기본 탑재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첨단 커넥티비티·편의사양으로는 △디지털 키 △기아 페이 △카투홈 △개인화 프로필 △빌트인 캠 △후석 승객 알림 등이 추가됐다.

신형 스포티지의 판매 가격은 △1.6 터보 하이브리드 3109만~3593만 원(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1.6 터보 가솔린 2442만~3193만 원 △2.0 디젤 2634만~3385만 원이다.

현대모비스, 우수 협력사에 계절 과일 전달

현대모비스는 A/S 부품 공급에 힘써온 우수 협력사 총 250개 사에 계절 과일을 전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A/S 부품 공급 최전선에서 무더위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있는 협력사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3년부터 올해까지 19년째 전국 우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계절 과일 선물을 이어오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기회를 활용해 협력사들의 경영상 어려움을 경청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공유하는 상생 경영활동도 병행한다. 이를 통해 A/S 부품의 적기 공급과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홍상수 현대모비스 A/S부품구매실장은 "19년째 우수 협력사에 계절 과일을 선물하면서 협력 마인드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A/S 부품 이용 고객들을 위한 최선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벤츠 딜러 한성자동차, 여름 맞이 인증 중고차 프로모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사 인증 중고차 출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한성자동차가 운영하는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서는 7~8월 내 S클래스를 출고하는 고객들에게 세이프(SAFE) 패키지를 제공한다. 6개월 이내 차량 사고 시 동급 인증 중고차로 교환할 수 있는 케어 프로그램과 평생 엔진오일 무상 교환 서비스로 구성된다.

또한 같은 기간 AMG 차량을 출고한 고객에게는 ‘AMG 쿨 패키지’를 제공한다. 구매한 차량을 3년 이내에 한성자동차로 매각하고 인증 중고차를 재구매할 경우 1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볼 수 있다. 평생 엔진오일 무상 교환과 1년 내 사고시 동급 인증 중고차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도 포함된다.

특정 차종에 대한 구매 혜택도 주어진다. 7~8월 중 △S560 e Long(2020년식) △AMG S63 4MATIC+ Long(2018~2021년식) △AMG S63 4MATIC+ 쿠페(2018~2021년식) 구매 시 보증연장 프로그램을 1년 추가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기존 차량을 한성자동차 인증 중고차에 판매 후, 인증 중고차를 새롭게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평생 엔진오일 교환권이 지급된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차량 운행이 빈번해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번 인증 중고차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차량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