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오늘] 올리브영, 수도권 ‘오늘드림’ 주문 증가…에이블씨엔씨, ESG 경영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뷰티오늘] 올리브영, 수도권 ‘오늘드림’ 주문 증가…에이블씨엔씨, ESG 경영 나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2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올리브영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주문 건수가 최근 23% 증가했다. ⓒ올리브영

올리브영, 수도권 ‘오늘드림’ 주문 23% 증가

CJ올리브영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수도권 지역의 지난 7월 12일부터 20일까지의 일평균 ‘오늘드림’ 주문 건수가 직전 7월 일평균 대비 23% 가량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반면 서울과 경기, 인천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는 약 13% 증가, 지역별 대비를 보였다.

오늘드림은 지난 2018년 선보인 즉시 배송 서비스다. 전국 매장망을 활용, 온라인주문 상품을 배송지 인근 매장에서 발송해 소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3시간 이내 배송을 내세운 ‘빠름 배송’의 올해 상반기 평균 배송 시간은 약 45분이었다. 이는 지난해 평균 55분에서 10분가량 줄어든 수치다. 이 밖에 ‘쓰리포(3!4!) 배송’, ‘미드나잇 배송’ 등의 옵션을 통해 오후 3시~4시, 저녁 10시~12시 등 원하는 시간을 지정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수도권 지역의 주문 유형을 살펴보면 빠름 배송과 쓰리포 배송 주문이 각각 26%,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택 근무 확대와 비대면 수업 시행으로 비교적 여유로운 평일 오후 시간대에 상품을 받아보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저녁 시간대 외부 활동이 줄어들고 귀가 시간이 빨라지면서 미드나잇 배송 주문은 가장 작은 약 14%의 증가폭을 보였다.

카테고리별 매출액을 살펴보면 ‘홈케어’ 관련 용품의 주문이 크게 늘었다. 외출을 삼가고 ‘집콕’이 장기화될 전망에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72%)과 바디 세정류(42%), 개인 청결용품(34%), 헤어 트리트먼트(34%) 등 성장이 눈에 띈다. 같은 기간 오늘드림 주문 상품 기준, 매출액 상위 50위권 내에 ‘세리박스 세리번 나이트’와 ‘닥터브로너스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 ‘모레모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등이 새롭게 진입했다.

에이블씨엔씨, ESG 경영 나서

에이블씨엔씨가 지속가능한 발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선다. 김유진 신임 대표를 필두로 중장기적인 경영 전략에서 ESG를 중심에 둔 비즈니스와 기업 문화 확립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먼저 환경 부문에 있어 임직원 모두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마인드 제고, 환경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부터 동물성원료와 동물실험을 배제한 비건 인증 사례를 늘려가고 있다. 뷰티 전문 플랫폼 눙크도 최근 뷰티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클린뷰티’ 확산에 발맞춰 비건, 클린뷰티 브랜드 입점을 강화할 예정이다. ‘포장재 재질 재활용 등급’을 개선하기 위해 제품 구조 디자인도 지속적으로 변경하고 있다.

사회공헌 부문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지속 실천할 계획이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한해 3회에 걸쳐 11억7000여만 원 상당의 제품을 굿윌스토어, 아름다운 가게 등 지역사회에 기부했고 수익금은 장애인 고용과 독거노인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됐다. 올해에도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하반기부터는 굿윌스토어 근로 지원 등 직원 참여형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다. 먼저 임직원·협력사 직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비정규직 근로자 비율을 최소화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의 고용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써 기업의 책임인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에스트라, 뷰티 크리에이터 포니와 ‘에이시카 크림’ 완판

메디뷰티 에스트라(AESTURA)는 뷰티 크리에이터 ‘포니(PONY)’와 함께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 기획 세트가 완판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저녁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쇼핑 라이브는 ‘여름철 스킨케어 팁’을 주제로 뷰티 크리에이터 포니와 쇼호스트 김해나가 함께 진행했다. 다양한 여름철 피부 고민을 덜어주는 에이시카와 테라크네365 제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획전으로 구성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 기획세트가 방송 20분 만에 완판됐다. 전 구매 고객 대상 체험 키트 증정과 구매 인증, 포토후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조회 수는 22만7302회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 집중호우 피해 전남지역에 생활용품 기부

LG생활건강은 이달 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라남도에 약 10억 원(권장소비자가격 기준)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일 오후 전남도청 광장에서 열린 ‘집중호우 피해지역 사랑나눔 생활용품 지원’ 행사에 참석해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LG생활건강은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치약, 칫솔 등으로 구성된 생활용품 11톤 트럭 10대 분량, 약 10억 원 상당의 물품을 집중호우 피해지역인 고흥, 장흥, 강진, 해남, 진도에 지원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