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hc치킨, 초복·중복 매출 전년比 증가…KFC-트라이엄프엑스, 블록체인 공동연구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hc치킨, 초복·중복 매출 전년比 증가…KFC-트라이엄프엑스, 블록체인 공동연구 MOU 체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붙임] bhc치킨 ‘뿌링클 콤보’ 이미지
bhc치킨 ‘뿌링클 콤보’ ⓒbhc치킨

bhc치킨, 초복·중복 매출 전년보다 증가

bhc치킨은 올해 초복과 중복 등 7월 복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치킨 매출이 전년대비 39%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초복 당일인 지난 11일 bhc치킨의 매출은 전년 대비 25% 늘었으며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55% 증가했다. 21일 중복의 경우에는 전년 대비 55% 늘어났으며 전주 같은 요일보다 133% 급증했다. 특히 지난해 중복이 주문량이 많은 일요일임을 감안하면 올해 매출 증가는 더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 분석이다.  

bhc치킨은 지난해 7월 복날 매출이 전년 대비 35% 증가한 데 이어 올해도 39% 늘어나 해를 거듭할수록 치킨이 복날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지난 2019년과 2020년 7월 일별 매출 중 초복이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데 이어 올해 역시 7월 중 중복이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복날 특수가 이어졌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복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대안으로 치킨을 많이 찾은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닭 날개와 다리 부위로만 구성된 부분육 메뉴인 ‘콤보 시리즈’였고 두 번째로 많이 팔린 메뉴는 ‘뿌링클’이었다.

KFC, 블록체인 공동연구 위해 트라이엄프엑스와 MOU

KFC코리아는 블록체인 공동연구·NFT 기술을 비즈니스에 접목하기 위해 크로스체인 기반의 NFT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와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는 특정 디지털 파일에 대한 소유권을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의 형태로 보관하는 기술이다. 디지털 콘텐츠에 희소성을 더하고 개인간 자유로운 거래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근 게임, 스포츠, 아트, 뮤직, 캐릭터, 브랜드 콘텐츠 등 각 분야에서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NFT 시장 분석업체 넌펀저블닷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NFT 거래량은 약 2조원으로, 지난해 거래량인 4000억 원에 비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FC코리아는 이번 MOU를 통해 자사의 브랜드 콘텐츠에 블록체인, NFT 기술을 접목시켜 완전히 새로운 포맷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는 KFC의 브랜드 콘텐츠에 영상이나 그래픽, 메타버스 전시 등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포맷을 적용해 NFT로 발행함으로써 기존 고객과 블록체인 유저들을 대상으로 가치와 흥미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D-100일, 참가기업 모집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유통업계 주도 민간 추진위원회)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D-100일을 앞두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국내 유통·제조·서비스 기업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쇼핑 주간으로 오는 11월 1~15일까지 전국에서 진행된다. 참가기업 신청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행사 기간 소비자 대상 판매를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에는 판로의 기회가 제공될 뿐 일체 수수료나 참가비 등은 발생하지 않는다. 신청 기업은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 승인이 결정된다.

참가기업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소셜미디어를 통한 홍보 지원, 홍보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관으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판매 행사 신청 기회도 제공된다.

2021년 코리아세일페스타는 따뜻한 소비를 통한 내수 경기 활성화를 목표로 특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판매전과 17개 지자체별 소비진작 행사, 소비를 통한 기부 캠페인까지 경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될 예정이다. 단,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10월까지 코로나 확산세가 안정되지 않을 경우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중심으로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떡집, ‘인절미 팥쑥떡’ 전국 코스트코 입점

푸드테크 전문 기업 양유의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은 전통 떡 제품 ‘인절미 팥쑥떡’을 전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시켰다고 23일 밝혔다.

청년떡집은 기존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젊은 소비층 수요를 확보한 데 이어 4050 수요 타깃을 넓히기 위해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채널 전략을 펼쳐 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코스트코는 중장년층의 이용률이 높고 회원제로 운영되는 만큼 전통 떡 제품의 로열티 확보를 위한 거점으로 적합하다 판단했다.

인절미 팥쑥떡은 국내산 찹쌀로 만든 찰떡과 앙금, 콩가루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대량 구매를 선호하는 코스트코 고객층에 맞춰 960g, 16개입으로 구성했다. 지난 16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해왔으며 양재점의 경우 3일 만에 수량이 소진돼 추가 입고를 준비 중이다.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과 교양·교육 콘텐츠 확대

쿠팡플레이는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성인들을 위한 고품질 교양·교육 콘텐츠을 제공하는 유료 지식 플랫폼이다.   

쿠팡플레이는 다물어클럽에서 유료로 제공되고 있는 인문학 카테고리 중 일부 콘텐츠를 제공한다. 법률, 역사, 과학, 의학, 인지심리학, 미술, 글쓰기 등 다양한 인문학 주제를 지난 19일부터 큐레이션해 선보이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다물어클럽 대표 콘텐츠로 ‘공부가 뭐니’에 출연했던 이병훈 소장의 <공부의 기술>, 베스트셀러 <나는 말하듯이 쓴다>를 저술한 강원국 전북대 초빙교수의 <강원국의 글쓰기>, 다물어클럽의 첫 과학 카테고리 오리지널 <문과없지> 등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