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티웨이항공, 속초양양교육청과 업무협약…에어부산, ‘꿈담기 드림교실’ 실시
[항공오늘] 티웨이항공, 속초양양교육청과 업무협약…에어부산, ‘꿈담기 드림교실’ 실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7.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 지역 학생 대상 항공훈련센터 체험…진로 탐색 교류 등
에어부산, 부산 고교생에 기내 서비스·화재진압·비상탈출 등 직무 교육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강원도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청소년 항공 안전 실습 기회 제공 등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강원도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청소년 항공 안전 실습 기회 제공 등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티웨이항공은 강원도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청소년 항공 안전 실습 기회 제공 등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티웨이항공이 신규 취항한 △양양~부산 △양양~광주 노선의 지속 운항과 함께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자 체결됐다. 

김석완 티웨이항공 전략마케팅담당 상무와 김벽환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은 지난 22일 협약식에서 △속초양양지역 학생들의 티웨이항공 훈련센터 내 항공안전 실습 지원 △항공업계 진로 탐색을 위한 교류 △지역 내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 등을 공동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티웨이항공은 비상탈출·화재진압·응급처치 등 목적별 실습실을 갖춘 최신 훈련센터를 활용해 올해 내 속초와 양양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올해 4~5월에 임직원 자녀와 서울 강서구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으며, 이달 초 서울 강북소방서 소방관들에게 안전 교육을 시행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속초양양지역 학생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방 공항에 노선을 개설하고 취항지 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최근엔 세이브더칠드런과 △대구지역 위탁가정 여행비·교육비 지원 △어린이를 위한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 마련 △노인복지관 방문 등을 진행했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꿈담기 드림교실’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꿈담기 드림교실’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에어부산

에어부산, 지역 고교생 대상 진로 체험 프로그램 ‘꿈담기 드림교실’ 실시

에어부산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꿈담기 드림교실’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꿈담기 드림교실은 ‘꿈을 담아내는 기업’의 줄임말로, 부산시 교육청이 지역 미래 인재 양성과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만든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에어부산은 부산시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2019년부터 항공 관련 직무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기업 탐방과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교실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고교생 15명과 함께 3일간 진행됐다. 학생들은 눈높이게 맞게 재구성된 캐빈승무원 교육 과정을 통해 △승객 브리핑 △응급처치 △기내 화재진압 △비상 슬라이드 이용법 △기내 서비스 실습 등을 배울 수 있다. 

에어부산은 지역의 미래 항공인 양성을 위해 △무료 심폐소생술 교육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 등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부산시와 함께 항공 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드림 캠퍼스에선 △운항 △정비 △캐빈 △일반 4개 분야 현업 부서에 배치돼 현장 실습과 맞춤형 교육이 제공된다.

에어부산은 지역인재 양성 노력들을 인정받아 ‘부산 교육메세나탑‘을 6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역에서는 그동안 항공 관련 직무체험이 흔치 않았다”며 “지역민들이 향후 항공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