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한국전력에서 신재생 에너지 샀다…사무동 전력 100%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디스플레이, 한국전력에서 신재생 에너지 샀다…사무동 전력 100%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7.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2050 탄소중립 정책’ 동참…한국전력 녹색프리미엄 제도 도입
신재생 에너지 57.2GWh 규모 전력 구매…사무동 전력 100% 대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디스플레이는 ESG 경영을 강화하고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LGD CI
LG디스플레이는 ESG 경영을 강화하고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LGD CI

LG디스플레이는 ESG 경영을 강화하고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한국전력의 ‘녹색프리미엄 제도’를 통해 태양광·풍력·수력 등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57.2GWh 규모의 전력을 구매했다. 파주, 구미 등 국내 사업장의 모든 사무동과 마곡 R&D동에서 사용되는 전력은 100%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되며, 일부 생산현장에서도 신재생 에너지가 사용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향후 △정부의 재생 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구매 △발전사업자와 제3자 전력구매계약(PPA) 체결 등 화석연료 대신 신재생 에너지 사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기후 변화로 인한 위험과 기회요인을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온실가스 감축 △수자원 보호 △폐자원 재활용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370억 원 이상의 환경 관련 투자를 통해 지난해 탄소배출량을 2014년 대비 40%(300만톤) 감축시킨 바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도 60억 원 이상의 온실가스 감축설비 투자를 집행하고, △친환경 제품·생산기술 연구개발 강화 △전사차원의 에너지 절약 프로젝트 수행 등 탄소중립 실현을 이어갈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공정 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탄소 배출량이 적은 신재생 에너지 사용을 늘려가는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