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이어폰 신제품 ‘톤 프리’ 3종 출시…상세 스펙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무선이어폰 신제품 ‘톤 프리’ 3종 출시…상세 스펙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7.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액티브 노이즈 캔슬링…하이브리드 진동판 적용
케이스 위생관리 기능 강화…블루투스 기능 없는 기내에서 무선사용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노이즈 캔슬링을 더한 무선이어폰 ‘톤 프리(TONE Free)’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노이즈 캔슬링을 더한 무선이어폰 ‘톤 프리(TONE Free)’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노이즈 캔슬링을 더한 무선이어폰 ‘톤 프리(TONE Free)’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TONE-TFP9 △TONE-TFP8 △TONE-TFP5 등 무선 이어폰 3종은 모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돼, 외부 소음이 차단된 상황에서 메리디안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합성섬유(Nomex) 소재의 진동판을 실리콘으로 두른 ‘하이브리드 진동판’이 적용돼, 저음에 부드럽고 강하다. ‘3D Sound Stage EQ’ 모드도 지원돼, 라이브 콘서트 같은 현장감 있는 사운드가 재현된다.

신제품은 전작 대비 위생관리 기능이 강화돼,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제거해 주는 유브이나노(UVnano)가 가능하다. 고객은 케이스에 이어폰을 5분만 보관해도 UV LED로 유해세균을 99.9% 살균할 수 있다. 귀에 직접 닿는 이어젤 부분은 국제표준규격(ISO 10993)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무독성·저자극성 실리콘 소재가 사용됐다. 

LG톤프리 신제품 3종 상세 스펙.ⓒLG전자 제공
LG톤프리 신제품 3종 상세 스펙.ⓒLG전자 제공

특히 이번 신제품(TONE-TFP9)은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한 ‘플러그&와이어리스(Plug&Wireless)’ 기능이 탑재됐다. 고객은 비행기에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충전 크래들을 멀티미디어 단자와 연결하면 무선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다. 러닝머신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줄 꼬임 없이 사용된다. 

신제품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동안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전작(TONE-TFN7) 대비 50% 이상 배터리 효율이 개선된 것. 5분 충전으로 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고속충전 기능’도 지원된다. 

무게는 전작 대비 0.4g 가벼워진 5.2g로, 포항공과대학교 인체공학연구실과의 협업을 통해 최적의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LG전자는 해당 제품을 26일 국내 출시를 기점으로 북미, 유럽 등에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출고가는 16만 9000원부터 24만 9000원선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완성된 음질에 완벽한 위생과 사용편의성까지 모두 갖췄다”며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무선이어폰 시장 공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