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당신의 절세를 응원합니다’ 중개형 ISA 이벤트 이번달에도 진행
[증권오늘] 삼성증권 ‘당신의 절세를 응원합니다’ 중개형 ISA 이벤트 이번달에도 진행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7.2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證, 효율적 중·단기 자금운용을 위한 특판 상품 라인업 공개!
NH투자증권,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과 산학 공동 연구 추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삼성증권_중개형 isa이벤트ⓒ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_중개형 isa이벤트ⓒ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중개형 ISA'의 '절세응원 이벤트'인 '투자에 진심인편, 삼성증권 ISA'를 이번달에도 계속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중개형 ISA 계좌에 300만원 이상을 이벤트 기간 중 순입금한 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을 순입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거래한 후, 다음달 31일까지 순입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잔고를 유지하면 3만원 상당의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위의 조건으로 1000만원 이상을 달성한 고객의 경우에는 5만원 상당의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1차(2월 25일 ~ 4월 30일), 2차(5월 3일 ~ 6월 30일)에 진행된 절세 응원 이벤트의 리워드 수령 이력이 있는 고객은 금번 이벤트의 중복 지급이 불가하다.

'절세 응원 이벤트'에 이어 올해 연말까지 중개형 ISA 통장을 개설한 고객 전원에게 온라인 채널을 통한 국내 주식 거래 시, '국내주식 온라인 위탁거래 수수료' 우대 혜택을 평생 제공받을 수 있는 계좌개설 축하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 진심인 편, 삼성증권 ISA' 이벤트와 중개형 ISA '계좌개설 축하'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KB증권 로고
KB증권 로고

KB證, 효율적 중·단기 자금운용을 위한 특판 상품 라인업 공개!

KB증권은 고객들의 효율적인 중·단기 자금운용을 위해 발행어음 등 다양한 특판상품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금번 특판상품은 카카오뱅크, LG에너지솔루션 등 하반기 예정된 대형 공모주 청약 고객들이 청약을 위한 중·단기 자금을 운용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KB able 발행어음’은 신규 및 휴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판매되고 있는 특판상품으로 현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개월물 연 2.2%(세전), 6개월물 연 2.3%(세전)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한도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가입 가능하다.

KB증권 신규 및 휴면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본 상품의 상품별 최소가입금액은 1천만원, 최대가입금액은 3억원이며, 1인당 최대 가입한도는 3개월물과 6개월물 합산 최대 3억원이다.

올해 4월말까지 KB증권에 계좌가 없었던 신규고객 및 본 상품 매수일 전월말 기준으로 1년간 총 자산 평잔이 10만원 미만인 휴면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KB증권은 원활한 유동성과 환금성이 보장되는 만기 3개월~6개월의 특판 은행채(신용등급 AAA)와 만기 3개월의 특판 전자단기사채(A1등급)을 시장금리+α로 카카오뱅크 청약 환불일인 7월 29일부터 매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본 특판 채권은 KB증권에서 공모주를 청약한 고객 중, 올해 1월 1일이전까지 KB증권에 계좌가 없었던 신규고객과 본 상품 매수일 전월말 기준 1년간 총 자산평잔이 10만원 미만인 휴면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도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매매 가능하며, KB증권 영업점을 통해서만 매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KB증권의 투자전문가가 채권형 펀드를 통해 채권, (AB)CP, 전단채 등으로 운용하는 ‘KB able Account 맞춤채권랩’ (만기 3개월, 6개월)과 비교적 소액으로 공모주 시장에 간접투자 할 수 있는 ‘공모주 투자펀드’등 공모주 투자 고객을 위한 다양한 투자 대안을 마련했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하반기 초대형 IPO를 앞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작으면서 시장 금리+α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상품을 준비했다” 면서, “공모주 청약을 통해 KB증권과 함께 하시게 된 고객들이 지속적인 저금리 환경에서 성공적인 자산운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운용 결과에 따라 투자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번 특판상품에 대한 안내는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학공동연구-추친ⓒNH투자증권 제공
산학공동연구-추친ⓒ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과 산학 공동 연구 추진

NH투자증권은 서울대학교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과 ‘주식 키워드 및 공급망 사슬(Supply Chain) 기반 주식 연관도 분석 연구’를 주제로 산학 공동연구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공급망 사슬이란 기업 간 원재료, 중간재 등의 공급 네트워크 현황을 분석해 시각화한 것으로, NH투자증권은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공급망 사슬 데이터를 활용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3일 정영채 사장과 서울대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 차상균 원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격 화상 회의로 공동연구 착수 행사를 개최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금융투자업권 최초로 기업 간 공급망 사슬 데이터를 활용 및 비정형 데이터 결합을 통해 데이터와 인공지능(AI)기반의 투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NH투자증권의 풍부한 금융 데이터와 서울대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의 AI 신기술을 적용한 신규 연구를 지속해서 수행해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한 산학협력체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대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은 이번 연구에 대해 기존의 단순 시계열성 정보분석 위주의 데이터 제공에서 벗어나 공급망(Supply Chain)데이터 등 기존 증권사에서 고려하지 않은 정보를 다른 비정형 데이터 분석 결과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연구라고 설명했다.

서비스가 출시되면 당사 고객들은 산업생태계를 활용한 깊이 있는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뉴스·공시 데이터를 분석하여 주식 키워드와 기업 간의 연관 정보 추출 △추출 키워드와 공급망 사슬을 결합한 지식 그래프 기반 도출 △고객 중심의 종목 검색 지원을 위한 주식정보 산출 방법 연구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연관 시장과 기업 관계를 고려한 AI 기반 투자 정보를 제공해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는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한 금융회사와 데이터 분석 기술을 보유한 연구기관이 협력하여 금융 혁신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우수 사례를 만들 것”이라며 “모바일 플랫폼 우위를 통해 선도적인 Platform Player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