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빙그레 ‘꽃게랑’, 메타버스 참여형 이벤트 시행…도미노피자, 치어-업 세트 4종 할인 판매
[식품오늘] 빙그레 ‘꽃게랑’, 메타버스 참여형 이벤트 시행…도미노피자, 치어-업 세트 4종 할인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꽃게랑 메타버스 소비자 행사 [빙그레]
꽃게랑 메타버스 소비자 행사 ⓒ빙그레

빙그레 ‘꽃게랑’, 메타버스에서 참여형 이벤트 시행

빙그레 스낵 제품 꽃게랑이 새로운 마케팅 콘셉트 ‘끄랍칩스’의 한국진출 성과 발표를 겸한 ‘랜선파티’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한다.

끄랍칩스는 러시아 국민 스낵이 한국에 진출한다는 시나리오를 가진 일종의 ‘부캐’(부 캐릭터) 마케팅이다. 끄랍칩스 영상은 54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끄랍칩스를 유통하는 ‘게르과자 마시코프’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5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기록했다. 실제로 출시한 끄랍칩스 제품은 일평균 1만5000개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가상의 회사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은 70명의 팬을 초청해 한국 진출 성과보고회를 겸한 랜선파티를 시행한다. SK텔레콤이 지원하는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오는 29일 오후 8시에 생중계로 시행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성과보고와 퀴즈 이벤트, 캐릭터 간 기념사진 촬영 등의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행사에는 게르과자 인터네셔널의 대표이사인 ‘게르과자 마시코프’ 캐릭터도 등장한다.

빙그레 꽃게랑은 끄랍칩스 마케팅 이후 신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계획이다. 8월 중 ‘미니꽃게랑’ 2종을 출시해 새로운 꽃게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꽃게랑은 기존의 꽃게랑과는 다르게 카톤 포장 제품이며 맛은 꽃게랑과 비슷하지만 새로운 모양과 콘셉트로 출시된다.
 
도미노피자, 치어-업 세트 4종 할인 판매

도미노피자는 피자와 사이드디시로 구성한 치어-업(CHEER UP) 세트 4종을 할인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8월 8일까지 피자와 사이드디시로 구성된 치어-업 세트 4종을 판매한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개인전 세트’는 △뉴욕 오리진 피자(M) △크리스피 핫 순살 치킨 △프레시 콘샐러드 △코카-콜라 500ml로 구성됐다. ‘복식전 세트’는 △리얼불고기 피자(M) △베이컨 까르보나라 페투치니 △프레시 코울슬로 △코카-콜라 500ml, ‘혼성전 세트’는 △블랙타이거 슈림프 & 직화스테이크 피자(M) △블랙타이거 슈림프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코카-콜라 500ml 구성이다. ‘단체전 세트’는 △블록버스터4피자(M) △베이컨 까르보나라 페투치니 △통날개 치킨 △코카-콜라 500ml가 들어있다.

개인전 세트는 2만 2900원, 복식전 세트 2만 5900원, 혼성전 세트 2만 8900원, 단체전 세트 3만2900원으로 각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에스피프레시, 폴앤박 캐슈넛 서포터즈 모집

에스피프레시가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폴앤박 캐슈넛 서포터즈 ‘고소한 친구들’을 모집한다.

고소한 친구들은 시원한 음료나 맥주와 함께 맛보기 좋은 캐슈넛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서포터즈에 선정되면 2주에 한 번 프리미엄, 허니, 와사비 3가지로 구성된 캐슈넛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폴앤박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10명을 선정해 8월 17일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1차 상품을 배송한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1차 상품 수령 이후부터 9월 30일까지 2주에 한 번, 총 2회 폴앤박 캐슈넛을 맛있게 즐기는 모습과 함께 캐슈넛만의 맛과 특장점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야 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