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That's No Moon’에 전략적 투자 단행…글로벌 공략 교두보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That's No Moon’에 전략적 투자 단행…글로벌 공략 교두보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7.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커머스, 새 사명 달고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넥슨, '카트라이더'에 '코리아 롯데월드 어드벤처' 트랙 추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게임 개발진이 모인 게임 스튜디오 'That's No Moon'에 전략적 투자 단행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미국의 개발사 '댓츠 노 문(TNM)'에 약 1억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기반을 둔 TNM은 10여 년 이상 팀 워크를 다져온 개발자들이 뭉친 신생 개발사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TNM의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AAA급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신작 게임을 개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스페인 바르셀로나 법인 설립에 이어 이번 계약을 통해 북미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 AAA급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강화하며 GOTY에 한 발 더 다가설 채비를 갖췄다. TNM은 현재 개발 인력을 확충하며 신작 개발을 위한 R&D와 콘셉트 구성 작업에 착수했다.

해외 사업 개발을 담당하는 스마일게이트 김형남 이사는 이날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난해 바르셀로나 개발 법인을 설립한 것이 이어, 이번 TNM에 대한 전략적 투자까지 더하며 글로벌 게임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교두보를 확실하게 갖추게 됐다"라며, "TNM의 우수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유저들에게 선보여 게이머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TNM의 마이클 뭄바우어 대표는 이날 "게임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뭉친 스마일게이트에 무척 감명 받았다. 글로벌 비즈니스와 성공 경험이 풍부하고 게임 개발에 대한 비전이 잘 맞는 회사와 함께 일하게 돼 영광"이라며, "스마일게이트의 사업 노하우와 우리의 기술력 등 각자의 특장점을 잘 결합시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유례 없는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NHN커머스 제공
[NHN COMMERCE] 신규 CIⓒNHN커머스 제공

NHN커머스, 새 사명 달고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NHN은 지난 16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기존 'NHN 고도'에서 'NHN커머스㈜'로 사명 변경을 확정 지었다. 신규 사명인 NHN 커머스는 기존 전개해온 쇼핑몰 솔루션 플랫폼 사업에 국한하지 않고 커머스 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NHN 커머스는 현재 서비스 라인업을 '샵바이'로 리브랜딩하고, 쇼핑몰 규모에 따라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솔루션 샵바이, △중대형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을 위한 쇼핑몰솔루션 '샵바이 프로', △대규모 비즈니스 대상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작년 1월엔 일본 법인을 설립해 일본 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했으며, 중국의 NHN에이컴메이트와 더불어 한중일 커머스 하이웨이 구축을 위한 작업을 다졌다. 나아가 국내 셀러들이 중국 및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찾는 필수관문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윤식 NHN 커머스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커머스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신 IT 기술력과 글로벌 인프라 역량을 발휘해 커머스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며, "NHN 커머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기술 기반 커머스 기업으로서 커머스의 새로운 미래를 선도하는 한 편, 기업 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롯데월드(대표 최홍훈) 제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에 '코리아 롯데월드 어드벤처' 트랙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롯데월드(대표 최홍훈) 제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트랙 코리아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선보였다. 해당 트랙엔 '카트라이더'와 롯데월드 제휴를 통해 만들어진 '월드 카트레이싱' 어트랙션을 중심으로, 롯데월드의 랜드마크인 '매직캐슬'과 '자이로드롭', '후렌치 레볼루션' 등 실제 테마파크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이 구현되어 있다.

이와 함께, 롯데월드의 마스코트 '로티', '로리'를 카트라이더 인게임 캐릭터로 추가하고, 스페셜 등급의 카트 '로티 범퍼카 V1', 아이템카트 '로리 범퍼카 V1'와 제휴 아이템 '롯데월드 풍선'을 출시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11일까지 코리아 롯데월드 어드벤처 트랙 주행을 완료한 유저 중 1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지급하고, 주행 후기 작성자 대상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입장권', '아쿠아리움 입장권', '서울 스카이 입장권'을 제공한다.

또한 8월 4일까지 로티 범퍼가 V1, 로리 등 신규 아이템을 제공하는 미션 출석체크 이벤트와 8월 11일까지 첫 접속 시 로티 범퍼카 V1를 지급하는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11일까지 '럭키팡', '누적 플레이타임' 등의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롯데월드 퀘스트'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신규 제휴 아이템을 제공하고, 같은 기간 동안 멀티 플레이에서 로섿월드 트랙을 주행하면 'RP, 루찌 +400%'의 핫타임 보너스 혜택을 적용한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