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런칭 이벤트…시청자 50만명 육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런칭 이벤트…시청자 50만명 육박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7.3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스포크 큐커, 가전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상 최고 시청 기록
3040女 관심↑…다음달 라이브커머스 ‘비스포크 큐커 위크’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의 런칭 이벤트 시청자수가 50만 명으로 기록됐다고 30일 밝혔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의 런칭 이벤트 시청자수가 50만 명으로 기록됐다고 30일 밝혔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의 런칭 이벤트 시청자수 50만 명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신제품을 런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출시 기념으로 지난 28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한큐쇼’를 진행했다. 방송 누적 시청자 수는 약 48만 명으로, 삼성전자가 그간 네이버와 삼성닷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가전제품 방송 중 가장 높은 시청자 수다. 시청자는 30~40대가 주를 이뤘으며, 여성 비율이 75%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이날 신제품 하나로 집밥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는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했다. 제품의 4가지 존에서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하는 ‘멀티쿡’ 기능과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역할이 모두 포함된 ‘4-in-1’ 기능이 주로 설명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제품 한 대로 4가지 조리기기의 역할을 모두 할 수 있어 주방공간을 널찍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가 협력 식품업체 8곳, 삼성카드와 협업해 출시한 정기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 가입률도 높았다. 실제 이날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의 90% 이상이 플랜 가입자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삼성닷컴에서 매일 라이브커머스 방송 ‘비스포크 큐커 위크’를 실시할 계획이다. 방송에는 △개그맨 부부 홍윤화·김민기(2일) △프레시지(3일) △마이셰프(4일) △청정원(5일) △요리 유튜버 육식맨(6일) 등이 출연한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