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NH농협은행, 신용보증기금과 디지털·그린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NH농협은행, 신용보증기금과 디지털·그린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7.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과‘온라인 공동세미나’개최
BNK부산은행,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RPA) 고도화 추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신용보증기금과 디지털 그린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NH농협은행 제공
신용보증기금과 디지털 그린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신용보증기금과 디지털·그린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디지털·그린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NH농협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협업하여 뉴딜기업 및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일자리창출기업, 창업기업, 수출중소기업 등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NH농협은행은 30억원의 특별출연금 및 20억원의 보증료 지원금을 신용보증기금에 출연하고, 이를 재원으로 특별출연 협약 보증 대상 기업에 대해 보증비율 상향(85%→100%) 및 신용보증기금의 보증료 감면(0.2%p, 최대 3년간), 보증료지원 협약 보증 대상 기업에 대해 보증료 지원(0.5%p, 최대 2년간) 등을 통해 총 2600억원 규모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용보증기금과 전국 NH농협은행 영업점을 통해 다음달 2일부터 특별출연 또는 보증료지원 보증서 발급상담 및 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및 일자리창출기업에 대해 자금지원은 확대되고 금융비용은 감소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이 어려울 때 더욱 힘이 되어 주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과 온라인 공동세미나 개최ⓒ우리은행 제공
한국투자증권과 온라인 공동세미나 개최ⓒ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과‘온라인 공동세미나’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인 우리은행은 한국투자증권과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5일 오후 5시에 유튜브를 통해‘온라인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2021년 하반기 핵심 투자테마, 메타버스와 자율주행차’로 양사의 애널리스트가 참석해 진행자와 함께 대담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이승재 차장과 한국투자증권 권윤구 연구원은 최근 국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투자 테마인 메타버스와 전기·자율주행차 업종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효과적인 투자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과 인플레이션 우려감이 커지는 가운데 양사의 투자 전문가와 함께 하반기 시장전망과 핵심투자 테마를 기본부터 투자 노하우까지 꼼꼼히 점검해 볼 계획이다.

아울러,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다음달 4일까지 우리WON뱅킹‘혜택·이벤트’메뉴에서 사전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세미나에 접속할 수 있는 유튜브 주소가 발송된다. 

또한, 우리은행과 한국투자증권 유튜브 공식계정에 접속하면 누구나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작년 12월에 체결된 양사의 포괄적 업무협약 이후,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세미나로, 투자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공동으로 마련했다”며“앞으로도 양사의 실질적인 협력과 정례적인 세미나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NK부산은행,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RPA) 고도화 추진

부산은행 본점 ⓒBNK부산은행 제공
부산은행 본점 ⓒ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워크 다이어트의 일환으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RPA)을 고도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고 30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올해 5월부터 2018년 지방은행 최초로 도입한 RPA 시스템에 AI 기반 문자판독(OCR) 시스템을 접목한 ‘자동화 플랫폼’을 구축중이다.

‘자동화 플랫폼’은 기존 단순, 반복 업무에만 적용하던 RPA 시스템을 고도화해 사람처럼 문서 데이터를 보고, 학습하고, 정리해 디지털화하는 기반 사업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