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캐롯, ‘퍼마일 프리 멤버스’ 전국민 안전운전 캠페인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캐롯, ‘퍼마일 프리 멤버스’ 전국민 안전운전 캠페인 전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생명, 세일즈 모바일 플랫폼 'M,Contents' 출시
NH농협생명, 브랜드데이 행사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캐롯 제공
캐롯이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캐롯 제공

캐롯, '퍼마일 프리 멤버스' 전국민 안전운전 캠페인 전개

캐롯은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의 안전운전 인식 강화를 통한 캐롯이 범사회적인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시도된다.

퍼마일 프리 멤버스 프로그램은 캐롯 보험 상품가입과 무관하게 본인 소유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캐롯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참여 신청만 하면 휴대전화를 통해 자동으로 안전운전 점수가 측정되고 이에 따른 '캐롯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캐롯 포인트는 스타벅스, 편의점 상품권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e-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음은 물론, 캐롯의 보험 상품도 가입에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별도의 기기 장착 없이, 차량과 휴대전화 블루투스를 한 번만 연결해 놓으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주행 습관을 측정하는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단, 현재는 안드로이드 5.1 기기 이상의 휴대전화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며 추후 확대를 검토 중이다.

캐롯의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운전습관연계보험(UBI) 기반의 안전운전 독려 프로그램으로 자사 고객 중심이 아닌 모든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픈 투 퍼블릭 서비스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캐롯은 자사의 UBI 서비스가 추구하는 안전운전 인식 강화를 위해 자체 디지털 AI 기술력을 접목해 범용적인 활용이 가능한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준비해왔다. 그리고 본 프로그램 출시를 통해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캐롯 관계자는 이날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통해 사회 전반적인 안전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향후 안전운전 분석 알고리즘을 고도화하여 재미 요소를 가미한 고객참여형 이벤트, 개인별 안전운전 카운슬링 서비스 등 디지털 보험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2일 세일즈 모바일 플랫폼인 'M,Content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세일즈 모바일 플랫폼 'M,Contents'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2일 세일즈 모바일 플랫폼인 'M,Content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Contents는 보험, 펀드, 금융 정보 및 영업 지원 서비스 등 판매 채널 환경에 맞는 세일즈 콘텐츠를 공급하여 고객에게 더욱 양질의 보험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이번 출시되는 M,Contents는 직관성, 차별성,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직관화한 카드 뉴스, 클립 영상 등은 변액보험, 리딩회사로서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판매인 참고자료와 고객 제시용 자료를 분리하여 편의성도 확보했다.

앱의 주요 사용자의 지점장, FC 등은 M,Contents를 활용하여 종신보험, 건강보험 등에 대한 니즈환기 자료 활용은 물론 변액보험의 추세, 상품구조, 필요성에 대해 고객에게 설명하고 변액보험 수익률과 함께 금융시장 동향과 전망 등 전문화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유형에 따라 특화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세무, 회계, 가업승계의 전문적인 정보는 물론 부동산 핫이슈 등 최신 정보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 모바일 안내장, 전자 명함 등을 활용하여 고객과 일상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판매 채널별 자체 커뮤니티도 만들어 상호 간의 정보와 비결을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 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판매인만 신규로 앱 설치 후 이벤트 참여시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8월 한 달간 진행하고 있다.

김상래 미래에셋생명 마케팅 부문 대표는 이날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 마케팅 및 고객 소비 활동에 모바일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고 있다"라며, "미래에셋생명 역시 모바일 세일즈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요구에 지속해서 부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 및 플랫폼 제공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채널과의 장기적인 신뢰를 구축하고, 제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및 NH농협금융지주 임직원이 ‘브랜드데이(Brand day)’를 기념해 전시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브랜드데이 행사 개최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2일 서대문구에 위치한 농협생명빌딩에서 '브랜드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창립 60주년을 기념해 NH농협금융 브랜드를 바로 알고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브랜드데이를 맞아 농협생명 빌딩 로비에 설치한 전시물은 NH농협생명을 비롯한 NH농협금융지주 및 계열사들의 CI와 브랜드로 꾸며졌다. 전시물은 2달간 비치된다.

NH농협생명은 브랜드데이를 기념해 무더위 속 출근하는 직원에게 ‘NH농협생명水’ 라벨을 붙인 물을 나눠주었다. 브랜드 홍보에 대한 임직원 관심을 높이고 고객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생명보험업 본질을 강조하기 위해 직접 제작했다.

또한, 나눠준 일회용 페트병의 라벨지를 제거해 반납하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일회용 페트병을 사용한 뒤 분리수거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체득 시켜 생활 속 ESG 실천을 독려하고자 하는 취지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이날 “브랜드데이를 통해 농협이 걸어온 60년의 발자취를 돌아볼 기회를 가져 감회가 새롭다”라며, “농협 그리고 NH농협생명의 가치와 역할을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