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IRP 수익률 3분기 연속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IRP 수익률 3분기 연속 1위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안타증권, 대만주식 투자 종합서비스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 제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한국투자증권 IRP 1년 수익률 3분기 연속1위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IRP 수익률 3분기 연속 1위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적립급 1조 이상 대형 사업자 가운데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이 3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2021년 2분기 기준 한국투자증권 IRP의 최근 1년 수익률은 10.77%로 퇴직연금 대형 사업자 중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4분기 7.57%, 2021년 1분기 12.49% 등 3분기 연속으로 1위에 랭크되었다.

이러한 성과는 주식시장 강세 속에서 한국투자증권만의 다양한 상품 라인업에 기반한 수익 추구형 포트폴리오 제공이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퇴직연금에서 거래 가능한 ETF도 6월말 기준 363개로 사업자 중 가장 많은 수준이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은 IRP 수수료 혜택을 통해 실질적인 수익률 제고에도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5월말 은행 제휴 온라인 거래서비스 '뱅키스'를 통해 가입한 비대면 IRP 계좌를 시작으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개설된 일반 영업점 비대면 계좌까지 관리수수료 무료 혜택을 확대 적용했다.

비대면은 물론 대면 개설 계좌도 수수료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DC·DB형 가입 근로자의 퇴직금이 IRP로 최초 입금되는 경우 운용 관리수수료를 1년간 면제하고, 연금 수령시 운용∙자산 관리 수수료를 20% 할인하는 등 대면 계좌 혜택도 함께 도입했다. 

박종길 퇴직연금본부장은 “수수료 면제 대상 확대는 고객의 실질적인 수익률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당사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 제공 ⓒ유안타증권 제공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 제공 ⓒ유안타증권 제공

유안타증권, 대만주식 투자 종합서비스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 제공

유안타증권은 2일 대만주식 투자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 신속한 투자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만달러(TWD) 즉시환전 서비스 오픈과 함께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를 제공한다.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는 투자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신속한 투자전략 실행을 돕기 위해 선보인 5가지 대만주식 투자 종합서비스다.

새로 출시한 대만달러 즉시환전 서비스를 포함해 대만주식 데이트레이딩(Day Trading)과 단주매매, 그리고 실시간 시세 무료 이벤트 및 대만 현지 추천종목 서비스를 묶어 구성했다.

대만달러 즉시환전 서비스는 대만주식 거래를 위한 대만달러 환전 절차가 통상 1~2영업일이 걸리고 미국달러(USD)로만 환전 가능했던 이종통화 환전시스템을 개선해 즉시환전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이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투자 시점에 맞춰 원화로도 즉시환전 가능해 거래가 한층 용이해지는 등 불편함을 크게 덜었다. 

앞서 올해 4월, 국내 투자자들은 불가능했던 대만주식 데이트레이딩(당일 매수 후 매도)과 단주매매 서비스를 업계 내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결제일을 기다리지 않고 당일 재매매가 가능해짐으로써 투자자들의 신속한 투자의사 결정과 조기 투자손익 실현은 물론 단주거래로 소액투자도 가능케 해 투자 접근성을 더 높였다. 

대만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이벤트도 진행한다.

직전 6개월 동안 대만주식을 1주 이상 거래한 고객이라면 이벤트 신청을 통해 대만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올해 12월말까지며 무료 혜택 기간은 내년 1월말까지다.

또한 유안타금융그룹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대만 현지 추천종목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유망종목을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 및 투자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대만 주식시장은 TSMC를 비롯해 포모사플라스틱, 아수스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상장돼 해외주식 투자 열풍과 포트폴리오 다양화 추세와 맞물려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유안타증권 전진호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이날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이 대만주식에 쉽게 접근하고 대만주식을 추가적인 해외투자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대만주식을 투자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