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자사주 5000주 매입
[은행오늘]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자사주 5000주 매입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0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 실시
NH농협은행, 앱(App) 설치 및 인증서 필요 없는 ‘NH모바일아파트대출2.0’ 상담서비스 오픈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 ⓒ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 ⓒ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자사주(우리금융지주 주식) 5000주를 장내 매입해 총 9만 3127주의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보유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손태승 회장은 2018년 3월 우리은행장에 취임 이후 총 14차례 걸쳐 자사주를 매입하며 우리금융그룹 펀더멘털의 견조함은 물론, 기업가치 제고 의지를 시장에 표명했다.

또한, 손 회장은 최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경기회복 지연 우려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성과에 대한 자신감도 피력했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21일 상반기 실적발표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수익성, 건전성 및 자회사간 시너지 증대를 바탕으로 지주 전환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했음을 밝혔다.

또한 지난달 23일엔 적극적 주주환원의 일환으로 지주 출범 후 첫 중간배당 실시 결정도 공시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날 “우리금융그룹은 상반기 견조한 수익 창출력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호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중간배당을 포함해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 실시

신한은행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온라인으로 재미있는 금융체험교육을 제공하는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은 코로나19로 체험학습, 방문교육 등의 대면교육 기회가 줄어든 어린이들에게 온라인으로 체험교육을 제공하고자 신한은행이 작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달 2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금융의 흐름, 화폐와 저축 이야기 등의 주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한 실시간 비대면 금융교육을 통해 강사와 어린이가 상호 소통하며 신한은행 캐릭터 쏠(SOL)과 함께하는 체험형 학습과 OX퀴즈 등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도록 했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는 금융, 경제 등 기본 교육과 더불어 최근 관심이 높아진 투자에 대한 개념과 선택의 중요성에 관한 교육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서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날 "금융교육의 목적은 단순한 용어 습득, 개념 전달이 아닌 금융을 올바르게 이용하고 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금융그룹의 ESG 3대 전략방향인 친환경·상생·신뢰 관점의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아파트대출2.0상담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 제공
NH모바일 아파트대출2.0상담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앱(App) 설치 및 인증서 필요 없는 ‘NH모바일아파트대출2.0’ 상담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은 앱(App)설치, 인증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의 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한 대출상담서비스를 디지털플랫폼인‘NH모바일브랜치’에서 2일부터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은행 방문이나 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지난 2월 1일에 출시하였다.

그동안 NH농협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들은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싶어도 계좌개설과 뱅킹앱 등을 가입해야하는 불편함 때문에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없었으나, 이번 대출상담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대출상담서비스는 검색서비스(네이버 등)를 통해 ‘NH모바일브랜치’ 에 접속 후 대출메뉴(또는 별도로 제공되는 URL이나 QR코드를 통해)에서 1분이면 원하는 아파트의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대출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NH농협은행 뱅킹(NH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앱에서 실제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강대진 부행장은 이날 “지난 2월에 출시한‘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비대면으로 주택구입자금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며, 상품 출시 후에도 고객의 조그만 불편함까지 해소하기 위해 개선을 지속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애자일 조직 중 하나인 비대면여신프로세스개선셀을 통해 고객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