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행복하이웨이’ 프로모션 진행…바로고, 닥터나우에 처방 약 배달 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행복하이웨이’ 프로모션 진행…바로고, 닥터나우에 처방 약 배달 서비스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0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TV홈쇼핑과 T커머스 방송을 보고 상담 예약을 하면 추첨을 통해 신형 SUV 차량을 증정하는 '행복하이웨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TV홈쇼핑과 T커머스 방송을 보고 상담 예약을 하면 추첨을 통해 신형 SUV 차량을 증정하는 '행복하이웨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행복하이웨이' 프로모션 진행

NS홈쇼핑은 TV홈쇼핑과 T커머스 방송을 보고 상담 예약을 하면 추첨을 통해 신형 SUV 차량을 증정하는 '행복하이웨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행복하이웨이는 오는 8월과 9월 두 달 동안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에 편성된 렌탈, 상조, 여행, 서비스 상품 방송 중 상담 예약 및 여행상품 결제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형 스포티지' 1대를 증정하는 행사다.

경품은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 트렌디 모델이며, 랜덤 색상으로 제공된다. 행사 로고가 노출되는 상담 예약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방송 당, 연락처 1회 응모 기준으로 추첨하며, 명의자 기준으로 추첨하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 명의 전화로 예약 신청해야 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0월 22일 NS mall 게시판을 통해 공지되며, 당첨자에게는 해피콜로 안내할 예정이다.

공영쇼핑, '이해충돌방지법' 자체 교육 실시

공영쇼핑은 오는 2022년 5월 19일부터 시행되는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해 자체교육(비대면 포함)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산하 유관 기관들과 함께 2018년 9월부터 구성, 운영 중인 중소기업분야 청렴사회실천협의회의 지속적인 청렴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의 핵심 내용은 △직무상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재산상 이익취득 금지 △부동산 보유매수신고 △채용의 제한 △수의계약의 제한 △고위직 관리 등이다.

갤러리아百, 문화센터서 미술품 컬렉팅 프로그램 개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가을학기 백화점 문화센터 프로그램 접수를 진행, 미술품 컬렉팅 문화와 경매 등의 프로그램들이 대거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광교와 대전 문화센터에서는 '이안아트컨설팅'과 올해 9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페어 '아트 바젤'의 개요 및 역사와 주요 작품 등을 소개하는 강의를 개설했다. 더불어 최근 국내 기업 일가를 통해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규모로 기증된 컬렉션의 미술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다뤄보는 강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명화와 함께하는 매직 토크 콘서트 △크리스티 홍콩 수석 경매사가 알려주는 미술 시장 강의가 광교 문화센터에서, △아트 컬렉팅 재태크 △한국 미술품 컬렉션 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이 대전 타임월드 문화센터에서 고객을 맞이한다.

롯데홈쇼핑,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선전에 공식 후원 효과 '쏠쏠'

롯데홈쇼핑은 2020 하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선전하며 공식 후원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2일부터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 중이다. 오는 8일까지 모바일앱에서 진행하는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에는 지난 7월22일부터 8월 3일까지 1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다. 또한 대형 스포츠 행사 기간 동안 남성 고객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남성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짧은 시간 내 의사결정이 가능한 간편식 등을 집중 편성한 결과, TV홈쇼핑 상품 매출(7/23~8/3, 주문금액 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야구, 배구 등 장시간 진행되는 구기종목 경기 시간에 판매한 상품은 평소보다 주문수량이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 야구, 축구, 여자 배구가 동시에 진행된 지난달 31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주문수량은 전주 대비 45% 증가했으며, 경기 종료 후 선보인 '아디다스 남성 드로즈'는 남성 고객이 일반 방송과 비교해 약 20% 증가하며 6000세트가 판매됐다.

바로고, 닥터나우에 처방 약 배달 서비스 제공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닥터나우와 '딜리버리 인프라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바로고는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본 환자들에게 처방 약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 내 닥터나우 제휴 약국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추후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을 전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닥터나우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전 원격전송', '처방 약 배달'까지 비대면 진료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본 환자들은 약 수령 희망 주소지와 가장 가까운 제휴 약국에서 약사의 판단에 따라 처방된 약을 배달로 받아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