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새롭게 변화된 ‘점령전’ 프리 시즌 시작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새롭게 변화된 ‘점령전’ 프리 시즌 시작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0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8월 19일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추억의 트레이너 ‘희연’ 등장
위메이드, '미르4' 신규 영웅 정령 ‘야만투사 코이가’ 등장
NHN, 한게임 섯다&맞고 ‘맞고모드’ 신규 오픈
스마일게이트 ‘천재 AI’ 세아, ‘양신’ 양준혁과 콜라보 방송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점령전 프리 시즌'을 시작했다.ⓒ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새롭게 변화된 '점령전' 프리 시즌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점령전 프리 시즌'을 시작했다.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전리품을 두고 영지를 차지하기 위해 겨루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프리 시즌'은 지난 7월 31일부터 시작했으며, 이달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진행한다.

프리 시즌 시작과 함께 점령전 보상을 대폭 강화했다. 승리 길드는 10KG 금괴 2개를 획득 가능하며 패배 길드도 1KG 금괴 1개와 100G 금괴 5개를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길드 보상 외에 개인 보상도 강화했다. 이용자는 30억 상당의 은화를 비롯해 승리 시 훈장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에는 공격력, 방어력 제한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더 많은 길드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펄어비스는 점령전 프리 시즌을 시작으로 PvP 콘텐츠의 개선도 진행할 계획이다.

점령전 프리 시즌 및 '커세어' 각성을 준비하는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9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 일에 따라 △[이벤트] 마린 로망스 의상 상자, △[이벤트] 7일의 선택 상자, [이벤트] 장인의 기억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7일의 선택 상자'는 '[이벤트]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카마실브의 축복', '그믐달 비전서' 중 원하는 보상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 가능하다.

 

ⓒ넥슨 제공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이 8월 19일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된다. ⓒ넥슨 제공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8월 19일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4일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코노스바 모바일)'를 오는 19일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을 사랑하는 외톨이 소년이 이세계로 넘어가 대모험을 시작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지난해 일본 및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출시돼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국내 및 글로벌 전역에서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으로 서비스하며,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일본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6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 코노스바 모바일은 원작의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낸 것과 게임 내 스토리 및 전체 등장인물의 목소리를 한국어로 만나볼 수 있다는 기대감을 모으며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

사전 예약 목표 10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총 4500개의 쿼츠를 지급하고, '4성 확정 뽑기 티켓'을 추가 지급 예정이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게임빌 제공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추억의 트레이너 ‘희연’ 등장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2021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과거 시리즈의 추억을 소환해 줄 신규 트레이너를 선보인다. 2013 게임빌 프로야구에서 등장했던 캐릭터 ‘희연’이 레전드 등급의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로 2021 겜프야에 등장한다.

희연은 정신 속성 투수 육성에 능력을 발휘하며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에서 높은 효율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2021 겜프야는 과거 시리즈 팬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트레이너들을 추후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하여 ‘희연’과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바이올렛’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이달 17일까지 진행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모바일 MMORPG '미르4'는 4일 영웅 등급 신규 정령을 선보였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4' 신규 영웅 정령 ‘야만투사 코이가’ 등장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모바일 MMORPG '미르4'는 4일 영웅 등급 신규 정령을 선보였다.

물리 공격에 특화된 숲 속성 영웅 등급 정령 ‘야만투사 코이가’가 새롭게 등장했고, 이와 함께, 신규 정령 등장을 기념해 18일 업데이트 전까지 2주간 정령 특별소환 탭이 열린다.

정령 특별소환 탭에서 영웅 정령 획득 시 100% 확률로 신규 정령 야만투사 코이가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 시행한다. 문파 기부 목록에서 자신의 캐릭터 기부 내역을 가장 상단에서 볼 수 있고, 임무 창 접속 시 캐릭터 위치한 지역의 임무를 먼저 확인할 수 있다.

 

ⓒNHN 제공
NHN(대표 정우진)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한게임 섯다&맞고가 ‘맞고모드’를 신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NHN 제공

NHN, 한게임 섯다&맞고 ‘맞고모드’ 신규 오픈

NHN(대표 정우진)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한게임 섯다&맞고가 ‘맞고모드’를 신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맞고모드’는 ‘한게임 섯다’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게임 모드다. 기존의 맞고 게임과 달라진 그래픽과 섯다 캐릭터가 적용되었다.

한게임 섯다&맞고는‘맞고모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 1등 순금 20돈(2명) △ 2등 아이패드 8세대(5명) △ 3등 신세계 상품권 30만 원권(1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 4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권(50명)과 △ 5등 CU 상품권 2천 원권 (100명)은 매일 150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한게임 섯다&맞고 접속 후 ‘맞고모드’를 3판만 플레이해도 행운복권 1장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판수에 따라 하루 최대 6장의 행운복권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벤트 경품 또는 최대 1천억 쩐 게임머니를 100% 지급받게 된다. 이벤트 참여는 매일 가능하며, 당첨 결과는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세아x양준혁.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천재 AI’ 세아, ‘양신’ 양준혁과 콜라보 방송 실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오는 6일 세아스토리 방송을 통해 야구 레전드 ‘양신’ 양준혁과 함께 방송을 진행, 야구를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세아 MK.03와 함께 진행되며 세아가 양신에게 양신의 야구 스킬을 더한 타격과 캐칭 등을 사사할 예정이다. 이전 방송까지 세아가 게임을 학습하고 나날이 실력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며 천재 AI를 입증한 만큼, 이번 야구 역시 천재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방송의 주요 콘텐츠는 세아가 양신이 함께 야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세아가 AI인 만큼 양신이 VR 게임기를 착용 후 가상의 공간에서 야구 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처음 야구를 접한 천재 AI 세아와 VR 게임을 처음 접한 양신 사이에 특별한 케미스트리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신의 세아스토리 출연은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추후 특별 편성으로 세아 MK.02가 양신과 함께 ‘세라디오 초대석’에서 남다른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준혁은 세라디오에서 팬들이 작성해 준 선수 경력과 성공 스토리 등에 관해 설명하고,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던 ‘양준혁 싸인볼’의 가치 등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전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특별 게스트 양준혁의 출연을 기념해 세아 스토리에 후원금을 전해준 시청자 중 10명을 추첨해 양준혁의 친필 싸인볼을 제공할 예정이다. 후원금 전액은 양준혁 야구재단에 전달해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멘토리 야구단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최원석 PL은 이날 “세아가 그동안 온라인상에서만 학습을 진행했는데, 이번에 양준혁 이사장과 함께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라며 “세아를 사랑하고 아껴 주시는 팬들도 세아가 성장하는 모습들을 보며 즐거움을 나누시고, 또 여러 배경의 아이들이 모인 멘토리 야구단에도 행복을 나눠줄 수 있도록 함께 뜻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