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기사단 총력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기사단 총력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8.0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세븐, 신규 지역 ‘윈텐베르크 북부’와 신규 영웅 5종 업데이트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솔로 모드’ 리뉴얼 업데이트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1(i-AWARDS)’ 4관왕 달성
라이징윙스, 신작 ‘캐슬 크래프트’ 글로벌 사전 예약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기사단 총력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기사단 총력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기사단 총력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기사단 총력전’은 90레벨 이상 ‘미지의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는 12인 파티 전투다. 넥슨에 따르면, 첫 전투 콘텐츠 ‘최후의 요새’는 기존 기사단 전투와는 다르게 협력을 바탕으로 적들의 공세를 막아내는 수성형 전투다.

1차 수성은 3인으로 구성된 4개의 파티가 4개 구역에서 전투를 진행하며, 2차 수성에서는 6인으로 구성된 2개의 파티가 2개 구역에서 전투를 진행, 마지막 3차 수성에서는 모든 동료가 모여 ‘군단장 샤칼’과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전투 과정에서 자신이 속한 파티가 다른 파티보다 적들을 더 빨리 없애면 ‘투석기’가 위치한 지역으로 이동해 전투 중인 다른 동료들을 도울 수 있으며, 투석기 공격은 동료를 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음 전투에서 적들에게 더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 상태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공격에 스친 모든 적을 한 번에 없앨 수 있을 만큼 강력한 ‘군단장 샤칼’의 ‘분노한 공격’이 시작되면 충분한 거리를 두고 회피와 방어를 전략적으로 사용해 전투에 임해야 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19일까지 매일 ‘기사단 총력전-최후의 요새’ 전투 추가 출정 기회를 1회 제공하며, 26일까지 게임 접속 누적 일에 따라 ‘전용 장비 아바타 선택상자(ID 공유 가능)’, ‘자르딘 강철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광복절 기념 문양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9월 2일까지 90레벨 이상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마법, 공격력, 방어력, 밸런스 등 능력치 상승 효과를 주는 ‘오싹한 견장’을 제공한다. 견장은 ‘니플헤임’, ‘스페셜 던전’ 완수 시 획득할 수 있는 ‘오싹한 견장 강화석’을 모아 강화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3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신규 지역 ‘윈텐베르크 북부’와 함께 윈텐베르크 지역의 신규 영웅 5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에픽세븐, 신규 지역 ‘윈텐베르크 북부’와 신규 영웅 5종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3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신규 지역 ‘윈텐베르크 북부’와 함께 윈텐베르크 지역의 신규 영웅 5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6일 밝혔다.

신규 지역 ‘윈텐베르크 북부’는 에픽세븐 에피소드 3의 9번째 챕터로 주인공 ‘라스’ 일행이 윈텐베르크에 도착하면서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 스토리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 윈텐베르크는 용족과 대립하고 있는 용기사들의 성으로 항상 전쟁의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지역이다.

신규 지역과 함께 신규 영웅도 추가됐다. 신규 영웅은 △멜라니 △카밀라 △크리스티 △페넬로페 △헬렌 총 5명으로 각각 매력적인 외형과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멜라니’는 적에게 신규 약화 효과인 ‘낙인’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낙인은 대상이 받는 회복량과 행동게이지 증가량을 50% 감소시키기 때문에 팀 전투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페넬로페’ 역시 신규 효과인 ‘자원감소’를 부여한다. 자원감소 효과에 걸린 대상은 스킬 사용에 필요한 ‘투지’와 ‘집중’이 감소되어 전투력에 큰 타격을 받는다.

한편, 윈텐베르크 북부를 플레이하고 윈텐베르크 세력에 대한 신용도를 300이상 달성한 이용자들은 기여도 상점을 통해 80레벨의 전설 등급 파멸세트 장비 ‘패자의 뿔투구’를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6일 ‘섀도우 아레나’의 ‘솔로 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솔로 모드’ 리뉴얼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6일 ‘섀도우 아레나’의 ‘솔로 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솔로 모드는 최소 8명부터 최대 12인까지 참여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전투 모드다. 기존 솔로 모드와 달리 아이템 의존도를 낮추고, 특정 상대와의 1:1 대결이 가능한 흑정령 기술 ‘장벽’을 추가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솔로 모드 리뉴얼을 기념해 ‘GM(게임 운영자) 참여 이벤트’를 8일까지 진행한다. GM이 참여한 전투에 1, 2위 달성 시 ‘미지의 염색약 상자’, GM 처치 시 치킨 기프티콘을 보상으로 받는다.

신규 시즌 ‘베타6’를 12일부터 시작한다. 신규 시즌 골드 티어 이상 달성 시 보상으로 연화의 특별 스킨 ‘키벨리우스’를 받을 수 있다. 랭킹 보상을 개편해 티어별 프로필 장식과 신규 펫 아이템 등도 추가로 지급한다. 베타6 시즌부터 트리오 모드, 솔로 모드 등 이용자 대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섀도우 아레나 파트너 인플루언서 프로그램 혜택도 확대한다. 사전 신청시 △전용 컬러 칭호 △전용 프로필 프레임 △섀도우 아레나 티셔츠를, 제시된 목표를 달성하면 염색약 상자, 지원품 상자 등이 들어있는 주간 쿠폰을 지급한다. 개발자와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선공개 체험 등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파트너 인플루언서 사전 신청은 1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i-AWARDS)’에서 콘텐츠 혁신대상 등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1(i-AWARDS)’ 4관왕 달성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i-AWARDS)’에서 콘텐츠 혁신대상 등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기업의 뉴미디어 소통 서비스를 평가해 시상한다.

넷마블은 이번 조사에서 유튜브 부분 콘텐츠 혁신대상을 비롯해 게임부문 블로그(채널 넷마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3개 플랫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뉴미디어 활동은 앞서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꾸준하면서도 신선한 콘텐츠를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디지털고객만족도’에서 4년 연속 게임 부문 1위와 SNS 우수기업(유튜브)을 수상했다. 앞서 ‘2020년 제8회 디지털고객만족도’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날 "넷마블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틱톡, 트위치, 디스코드 등 신규 플랫폼에도 선구적으로 도전해가고 있다"라며 "특히 게임별 유튜브 공식방송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쇼케이스 등을 확장해 이용자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게임 (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라이징윙스, 신작 ‘캐슬 크래프트’ 글로벌 사전 예약 실시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게임 (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대전을 통해 전략적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하여 상대의 진영을 무너트리고 본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크래프톤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전략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모바일 RTS의 핵심을 충실히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들은 보석, 금화, 카드, 및 고급 상자 등의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캐슬 크래프트’의 브랜드 페이지 및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추가적인 보상 또한 획득할 수 있다.

라이징윙스의 강문철 부사장은 이날 "캐슬 크래프트를 통해 MMORPG 일변도의 게임시장에 지친 국내 팬들에게 정통 RTS의 재미를 선사하고, 모바일 RTS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것"이라며 "이미 태국, 인도, 캐나다 등 6개국에서 소프트 론칭을 통해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하반기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정식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글로벌 출시 이후에도 모바일 RTS의 재미와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