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MY링크 이용자 10만명 달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MY링크 이용자 10만명 달성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0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에너지의 날 맞아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 ‘2021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MY링크 이용자 10만명 달성

신한은행은 입출금 통장 계좌번호에 연동하는 URL 및 QR코드를 만들어 간편하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MY링크’ 서비스가 출시 50여일만에 이용자 10만명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MY링크’ 서비스는 송금을 보낼 사람에게 계좌번호 대신 URL 및 QR코드를 카톡이나 문자 등으로 전송해 1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간편하게 이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송금을 받을 사람이 신한 쏠(SOL)에서 ‘생일축하해줘’, ‘Give me plz’와 같이 한글 또는 영문 아이디를 만들면 자동으로 계좌에 연동되는 URL과 QR코드가 만들어진다.

MY링크 송금 아이디는 개인별 최대 5개까지 만들 수 있으며 5개 이내에서 언제든지 새로 만들거나 삭제할 수 있다.

‘MY링크’는 돈을 보내는 사람이 송금 링크를 클릭해 간편하게 송금을 보낼 수 있어 계좌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으며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할 위험이 없어 간편이체를 선호하는 MZ세대와 개인정보 유출에 민감한 고객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출시 50여일만에 10만명의 이용자를 모았다.  

신한은행은 ‘MY링크’ 이용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나만의 아이디 선점하고 100% 경품 받자’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시행한다. 
신한 쏠(SOL)에 접속해 MY링크 아이디를 처음 만드는 고객 모두에게 10원~100만원의 마이신한포인트를, 선착순 9천명에게는 GS25편의점 1000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금융 거래 편의성과 안전성을 모두 잡은 ‘MY링크’의 힙한 아이디를 선점하고 마이신한포인트 혜택까지 받아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 은행의 안전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디지털 금융을 더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에너지의 날 맞아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하나은행은 오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력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한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을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은 하나금융이 연중 실시하고 있는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절전모드 전환하기, 개인컵 사용하기, 계단 이용하기, 음식 남기지 않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중 ‘절전모드 전환하기’를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은 ‘지구를 지키는 착한 습관’을 주제로 일상 생활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 할 수 있는 미션을 제시한다. 

임직원들은 △실내온도 26~28℃ 유지하기 △퇴근 30분전 냉방기 미리 끄기△미사용 전자기기 전원 끄기 △불필요한 조명 끄기 △쿨비즈룩 착용하기 등 직장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션 수행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참여하고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키로 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SNS 채널을 통해 손님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손님은 에너지 절약 미션 인증샷을 본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나만의 에너지 절약 꿀팁을 공유하면 된다. 참여하신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지난 7월 한국전력공사와 ‘ESG 금융 플랫폼 기반 탄소중립 공동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 에너지 절약을 통한 ESG 경영 실천 및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12부터 20일까지 한국전력공사 및 에너지시민연대와 함께 ESG 공동 캠페인 ‘불을 끄고, 별을 켜다’를 하나원큐 모바일앱을 통해 진행하며, 참여한 손님 수에 따라 취약계층에게 여름나기 용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ESG 캠페인 실시로 직원들의 참여와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임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ESG 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2021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다음달 26일까지 군 장병 대상 소원 실현 프로그램인 ‘2021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의 사연을 응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2021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군 장병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장병(병사,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응모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나라사랑포털, 국방부 인트라넷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소원성취 프로젝트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총 70명의 장병이 최종 선정된다. 또한 사연 응모 장병에게 선착순 3000 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도 전원 지급한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4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방부 인트라넷 및 국방일보를 통해 발표하고 11월 중 국방부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한상견 전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간이 계속되고 있지만, 이번 해에도 재미있고 감동적인 소원이 이루어져 장병들의 사기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