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RPG, 대만 최대 게임 퍼블리셔 해피툭과 로스트아크 서비스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RPG, 대만 최대 게임 퍼블리셔 해피툭과 로스트아크 서비스 계약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8.0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세컨드임팩트 ‘크룬’, ‘새턴’ 업데이트
넥슨, ‘카트라이더 X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제휴 프로모션 실시
넷마블, 서울 도심에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 초대형 옥외광고 공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이벤트 대회 ‘월드 쇼다운’, 미국 ‘DarkV’ 최종 우승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대만의 게임 퍼블리싱 기업 ‘해피툭(HAPPYTUK, 대표 양민영)‘과 로스트아크(현지 명칭: 실락적방주)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대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 대만 최대 게임 퍼블리셔 해피툭과 로스트아크 서비스 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대만의 게임 퍼블리싱 기업 ‘해피툭(HAPPYTUK, 대표 양민영)‘과 로스트아크(현지 명칭: 실락적방주)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대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해피툭은 2012년 설립된 대만의 대표적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이다. 14종의 온라인 게임과 다수의 모바일 게임 등 대만 내 가장 많은 게임 타이틀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대만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게임 전문 포털 ‘망고T5(mangot5)’를 보유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해피툭은 그동안 다수의 한국 게임을 대만에 퍼블리싱 하며 쌓은 노하우를 통해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갖추고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성공적인 대만 시장 론칭과 안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구체적인 론칭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해피툭 양민영 대표는 이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MORPG ‘로스트아크’를 대만에 서비스 할 수 있게 된 것에 더해 최고의 개발력을 갖춘 게임 개발사 스마일게이트 RPG와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라며 "그 동안 대만 유저들도 로스트아크의 서비스를 오랜 시간 기다려 온 만큼, 대만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철저한 현지화 준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 대표는 "다년간 축적된 해피툭만의 퍼블리싱 노하우와 플랫폼을 활용해 로스트아크가 대만에서 최고의 MMORPG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같은날 "탄탄한 퍼블리싱 기반과 노하우, 그리고 로스트아크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해피툭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양사가 가진 전문성의 시너지를 통해 현지화 된 로스트아크로 대만 RPG팬 분들을 찾아 뵙고 함께 최고의 게임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세컨드임팩트 ‘크룬’, ‘새턴’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딜러형 세컨드임팩트 영웅 ‘크룬’과 ‘새턴’이 새롭게 등장한다. 파멸의 황제로 불리는 ‘크룬’은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기절시키는 능력과 자신의 공격력을 극대화하는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태초의 천사이자 운명의 지배자인 ‘새턴’은 일반 공격 시, 적이 받는 마법 피해량을 증가시키며 상대에게 치명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액티브 스킬을 갖추고 있다. 막강한 능력으로 무장한 신규 세컨드임팩트의 등장으로 전투의 박진감이 한층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24일까지는 이벤트 콘텐츠 ‘모험가의 쉼터’가 진행된다. 난투에 참여한 두 팀 중 승리팀을 맞히면 ‘메달’ 포인트를 받게 되고, 이를 이용해 ‘영웅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이달 17일까지는 ‘인피니티 소환’과 ‘프리미엄 소환’의 확률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피니티 카드와 프리미엄 소환 확률이 대폭 증가해 빠른 전력 강화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X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제휴 프로모션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2일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코리아’ 테마 트랙 업데이트에서 ‘파라다이스시티’ 오브젝트가 추가된 신규 트랙 ‘코리아 인천 센트럴파크’를 선보이고, 제휴 아이템 ‘파라다이스시티 풍선’을 출시한다.

넥슨은 8월 25일까지 ‘코리아 인천 센트럴파크’ 트랙에서 ‘파라다이스시티’를 찾고 인증 스크린샷을 찍어 이벤트에 응모하는 유저 중 5명을 추첨해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디럭스 객실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제휴 기념 로그인 이벤트를 실시, 유저가 매일 게임에 처음 접속할 때마다 ‘파라다이스시티 풍선(100개)’을 지급한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9월 4일까지 ‘카트라이더 썸머케이션’ 패키지를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에는 객실(타입 선택 가능) 포함 Summer Pub Garden 패밀리 플래터 세트와 카트라이더 굿즈 기브어웨이 혜택이 담겨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오는 8월 25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역 인근 K-POP 스퀘어와 코엑스 브랜드에비뉴에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서울 도심에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 초대형 옥외광고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오는 8월 25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역 인근 K-POP 스퀘어와 코엑스 브랜드에비뉴에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옥외광고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등장하는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스파이더맨’ 등 주요 슈퍼 히어로들의 역동적인 액션과 다양한 코스튬 커스터마이징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광고는 슈퍼 히어로들이 화면 밖으로 뛰쳐나올 것만 같은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3D 아나몰픽(Anamorphic) 기법을 활용해 제작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전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작품이다.

게임은 오는 8월 25일 글로벌 240여개국에 정식 출시 예정이며,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사전 등록 코스튬 상자’를 선물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지난 8일 개최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글로벌 이벤트 대회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Lost Centuria World Showdown, 이하 월드 쇼다운)’에서 미국의 ‘DarkV’가 최종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컴투스 제공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이벤트 대회 ‘월드 쇼다운’, 미국 ‘DarkV’ 최종 우승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지난 8일 개최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글로벌 이벤트 대회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Lost Centuria World Showdown, 이하 월드 쇼다운)’에서 미국의 ‘DarkV’가 최종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국시간으로 오후 12시부터 시작된 ‘월드 쇼다운’에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선발된 8명의 선수들이 출전했다. 경기 내내 펼쳐진 치열한 접전과 역전의 드라마 속에 최종 1위는 ‘DarkV’, 2위는 한국의 ‘Mavking’, 3위와 4위는 각각 프랑스의 ‘MonkeyDLuffy’와 한국의 ‘Hyojoo’가 차지했다.

지난 예선 결과 2순위로 본선에 출전한 ‘DarkV’는 8강, 4강, 결승전에 이르는 전 경기 내내 강력한 실력을 뽐내며 최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첫 번째 8강 경기에서 ‘DarkV’는 과거 아레나에서 만났을 때 한 번도 이겨본 적 없었다고 밝힌 ‘Makjay’를 상대로 3:1를 승리를 거뒀다. 이후 4강 경기에서는 8강에서 1순위 본선 진출자인 ‘Harley’를 꺾은 ‘Hyojoo’와 맞붙어, 역시 3:1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최종 결승 매치에서는 ‘DarkV’와 한국의 ‘Mavking’이 격돌했다. ‘DarkV’는 광역 공격 몬스터인 ‘루쉔’을 필두로 강력한 공세를 펼치며 첫 세트를 승리로 이끌었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역으로 ‘Mavking’이 ‘루쉔’ 덱을 들고 반격을 시도했으나, ‘DarkV’의 빠른 템포와 다채로운 전략 공격을 이겨내진 못했다. 이어진 3, 4번째 세트도 ‘DarkV’가 공격형 몬스터인 ‘라칸’ 등을 필두로 경기를 주도하며 결국 파죽지세의 4:0 최종 승리를 거뒀다.

글로벌 최강자의 자리에 오른 ‘DarkV’는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다른 선수들과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글로벌 게임팬들이 참여하고 관전한 ‘월드 쇼다운’은 온라인을 통해 11개국 언어로 전 세계에 생중계됐으며, 짜릿하고 다채로운 전략 전투의 묘미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월드 쇼다운’ 중계 영상은 대회 종료 후 하루 만에 약 15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이벤트 매치인 ‘월드 쇼다운’의 성공적인 개최를 토대로 향후 다양한 정기·비정기 대회를 지속하며 백년전쟁을 글로벌 대표 e스포츠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