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KB證, 더 강력해진 혜택의 중개형 ISA 추가 이벤트 실시
[증권오늘] KB證, 더 강력해진 혜택의 중개형 ISA 추가 이벤트 실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 고객지원센터 업무 ‘인공지능’ 기반 업그레이드
삼성증권, 초대형IB 중 최초로 온라인 ‘야간’ 공모주 청약 오픈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KB증권 제공
ⓒ 사진=KB증권 제공

KB證, 더 강력해진 혜택의 중개형 ISA 추가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다양한 금융상품(펀드, ELS, RP 등)과 함께 국내상장주식을 담아 통합 관리하고 비과세 등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중개형 ISA의 추가 이벤트를 10월 29일까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의 개별 종목 매매가 가능한 계좌로, 국내 주식에 투자해 손실이 발생한 경우, 다른 금융상품 운용 손익을 합산해서 손실상계가 적용되므로 절세가 가능하고, 순이익 200만원(서민형 가입자는 400만원)까지 비과세되며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9.9% 저율분리과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B증권이 이번에 진행하는 중개형 ISA 이벤트는 이벤트 종료일까지 항목별 조건을 충족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및 각종 가전기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KB증권은 중개형 ISA 거래시(100만원 이상 순입금) 공모주 청약 1.5배수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로 공모주 청약 한도 우대 혜택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첫번째 이벤트로 KB증권 중개형 ISA 계좌 잔고 1원 이하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 중개형 ISA계좌에 100만원 이상 순입금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지급하며, 중개형 ISA 계좌에서 이벤트 대상 상품을 100만원 이상, 5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상 거래시  각각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000원, 1만원, 2만원을 지급한다. 

대상 상품으로는 주식, ETF, 펀드(MMF제외) 및 ELS(B)/DLS(B)이고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10월 29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중개형 ISA 계좌에서 공모 주식형 펀드를 매수하는 고객에게 순매수 금액 구간별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100만원 이상, 5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상 거래시 각각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000원, 1만원, 2만원을 제공하며, 순매수 금액 100만원 이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 LG미니공기청정기, 모바일 국민관광 상품권을 증정한다.

대상 상품인 공모 주식형 펀드는 KB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삼성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5개 운용사에서 운용하는 펀드에 한한다.(단, 모바일 상품권은 운용사 재원으로 지급)

마지막 세번째 이벤트로는 KB증권 중개형 ISA로 계좌 이전 후 잔고 유지고객에게 이전 금액 구간별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상, 2,000만원 이상 계좌 이전시 각각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 2만원, 3만원을 제공하고, 이전 후 1백만원 이상 대상 상품 매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세라젬의료가전, 갤럭시 탭, LG미니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대상 상품은 주식, ETF, 펀드(MMF제외) 및 ELS(B)/DLS(B)이며, 본 이벤트는 앞의 두 이벤트와 중복 수혜가 불가능하다.

또한, KB증권은 올해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청약일 기준으로 중개형 ISA 계좌에 전월말까지 100만원 이상 순납입 한 고객에게는 공모주 청약 우대(150%) 혜택을 제공하며, 중개형 ISA 계좌 비대면 개설 시 중개형 ISA계좌의 온라인 국내주식 매매수수료 평생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KB증권의 대표적인 증권정보 제공 구독 서비스 프라임클럽에 최초 가입시 3개월 무료 제공한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지난달 발표된 세법개정안을 통해 ISA의 세제혜택이 대폭 확대된 점을 강조하며, “주식, ETF 및 금융상품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투자로 절세 혜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중개형 ISA’에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KB 중개형 ISA’는 KB증권 전국 영업점 및 MTS ‘M-able’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상품 가입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곽수연 기자 제공
ⓒ사진=시사오늘 곽수연 기자

신한금융투자, 고객지원센터 업그레이드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지원센터 상담 업무를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기존 고객지원센터의 모든 서비스와 인프라를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재구축해 늘어나는 상담 요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고객지원센터에 상담 편의성과 대기시간을 줄이고자 고객이 음성으로 필요한 사항을 말하면 답변하는 음성인식 시스템인 ‘알파봇’도 오픈했다.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알파봇’을 통해 고객은 대기시간 없이 주가 및 시황 문의, 유상증자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전화 상담 내역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관련 자료를 상담 중인 직원에게 알려줘 정확하고 빠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상담 어드바이저’ 환경도 구축했다.

신한금융투자 전형숙 ICT본부장은 “고객지원센터 시스템 구축 전반에 퍼블릭 클라우드와 음성변환(STT, TTS), 자연어처리(NLP) 등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적용하여 빠르고 편리한 상담 제공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제공
ⓒ 사진=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 초대형IB 중 최초로 온라인 야간 공모주 청약 오픈

삼성증권은 초대형IB 중 최초로 온라인 공모주 청약시간을 오후 10시까지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주 청약시간 확대는 청약 첫날, 온라인 청약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이번 온라인 청약시간 연장으로 직장인 등 주로 저녁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투자자들의 공모주 청약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청약시간 연장은 다음달 7일~8일 청약이 예정된 공모주인 '차백신연구소'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공모주 청약의 95% 이상이 온라인에서 진행되고 있다"면서 "더불어 낮시간을 활용하기 힘들 것으로 추정되는 2030 젊은 세대가 증권시장에 많이 유입된만큼, 이번 온라인 청약시간 연장으로 이들의 공모주 청약도 한층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추후에도 단독주관사로 참여하는 공모주에 대해서는 청약 첫날 오후 10시까지 청약을 받고, 공동주관, 인수단 등으로 참여하는 경우는 시일을 거쳐 적용 예정이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과 오투(O2), 삼성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또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삼성증권 온라인 청약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패밀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차백신연구소는 차바이오텍이 46%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주주로, 독자 개발한 면역증강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성 B형 간염 치료백신을 개발 중이다.

삼성증권이 대표주관을 맡고 있으며 올해 1월,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면서 코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화했고 공모가는 수요예측을 거쳐 확정 후 다음달 7일과 8일 양일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