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 이벤트 실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1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피버(FEVER),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네 번째 음원 공개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5성 캐릭터 ‘마벨’ 등장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유적 ‘초월 선지자의 방’ 업데이트
컴투스, 컴퍼니 빌더 ‘게임체인저’에 전략적 투자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우리의바다를지켜줘ⓒ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구쓰담 캠페인’에 이용자들과 함께하기 위해 게임 이벤트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은 여름 업데이트 테마인 ‘감정의 제도’ 바다 주변에 널려 있는 쓰레기를 줍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유저들이 바다 쓰레기를 주워 쓰레기통에 넣어 퀘스트를 완수할 때마다 후원금을 적립하며, 총 완료 퀘스트 횟수가 20만 회에 다다르면 지구 정화를 위한 후원금 1000만 원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환경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환경재단에서 진행하는 지구쓰담 캠페인은 바다로 버려지는 쓰레기 문제를 사회에 알리고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정화 활동 및 국내 다양한 환경 단체 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일회용 쓰레기가 많이 늘어나고 증가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된 캠페인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4일부터 바다 정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환경재단을 후원하고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바다 오염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 및 풀뿌리 환경단체들의 환경정화 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날 “이번 이벤트는 테일즈런너 이용자들과 함께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감정의 제도에서 온라인 ‘쓰담달리기’를 하고, 이를 통해 실제 바다 정화에도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게임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개선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겠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날 “테일즈런너를 통해 좋은 캠페인을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구 환경을 위해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많은 분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피버(FEVER),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네 번째 음원 공개

ⓒ엔씨소프트 제공
둘 중에 골라ⓒ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가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프로젝트의 네 번째 음원 ‘둘 중에 골라’를 10일 공개했다.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은 엔씨(NC)와 콘텐츠랩 비보가 함께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지난 5월 발표한 첫 번째 음원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원을 매달 한 곡씩 공개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방송인 김신영의 부캐 ‘둘째이모 김다비’, 배우 라미란, 래퍼 ‘미란이’, 그룹 ‘ITZY(있지)’ 등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피버의 네 번째 음원 둘 중에 골라는 시원한 멜로디가 특징인 여름 댄스곡이다. 그룹 ‘씨스타’로 활동한 ‘효린’과 ‘다솜’이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10일 오후 6시에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엔씨(NC)는 이번 프로젝트의 음원 및 음반 판매 수익을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소셜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이어가는 빛의 계승자ⓒ게임빌 제공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이어가는 빛의 계승자ⓒ게임빌 제공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5성 캐릭터 ‘마벨’ 등장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5성 캐릭터가 등장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5성 서번트 ‘마벨’은 어둠 속성 최초로 광역 방어 무시 스킬을 가진 공격형 캐릭터다. 마벨이 사용하는 광역 공격 스킬은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피해를 주는 특징을 갖고 있다. 게임빌은 마벨이 무기들을 활용한 다채로운 액션도 갖추고 있어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속성의 서번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오염된 수로’ 콘텐츠에 새로운 지역이 추가된다. 오염된 수로는 해당 지역의 속성을 가진 서번트만 입장할 수 있다. 기존에는 불, 물, 숲 3가지 속성의 지역이 있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과 어둠 지역이 열린다. 속성 성장 레벨도 대폭 확대되어 강력한 캐릭터로 키울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5성 서번트 소환석 4개’를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하고, ‘접속 시간 보상’, ‘재화 소비 보상’을 상향해 지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유적 초월 선지자의 방 업데이트ⓒ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유적 초월 선지자의 방 업데이트ⓒ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유적 ‘초월 선지자의 방’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유적의 ‘초월 선지자의 방’을 10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초월 선지자의 방은 고대 유적 신규 난이도다. 이용자는 새로운 카마실비아 이야기 ‘빕 포레타 산장으로’를 진행해 입장할 수 있다. 고대의 유적에 차례대로 등장하는 ‘발텐’, ‘카부아밀레스’ 두 우두머리 몬스터 제압에 성공하면 △태초의 원소 △심연 등급 유물 △시간의 고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고대 유적은 우두머리를 물리치고 고대의 비밀을 탐험하는 콘텐츠다. 친구 및 길드원과 협동할 수 있고 해당 난이도를 완료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반려동물 교환 시스템에 자동 교환 기능을 추가하고, 협동 토벌대 : 오핀 난이도를 조정해 공략의 재미도 높였다.

고대 유적 업데이트 기념 ‘고대 유적을 정복하라’ 이벤트를 24일까지 진행한다. 고대 유적 탐험에 필요한 ‘고대의 석판’ 사용 시 6세대 반려동물 카부아베베,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혼돈의 결정 등을 지급한다.

다가오는 광복절을 맞아 ‘광복절 기념 글자 모으기’ 이벤트를 17일까지 연다. 이벤트 지역 몬스터 제압을 통해 광복절 기념 글자를 모으면 △블랙펄 815개 △빛의 성수 815개 △광복절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컴퍼니 빌더 '게임체인저'에 전략적 투자 실시ⓒ컴투스 제공

컴투스, 컴퍼니 빌더 ‘게임체인저’에 전략적 투자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유망 컴퍼니 빌더인 게임체인저(대표 김홍규)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해 지분 40%를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게임체인저는 원천 IP 개발,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등 여러 분야의 실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컴퍼니 빌더다. 기존 벤처캐피털이나 액설러레이터가 재무적 투자 및 멘토링 수준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과 달리, 게임체인저는 지분 참여는 물론 사업팀 구성부터 개발 방향,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경영 전반에 참여하는 적극적 창업 조력자 역할을 한다.

김홍규 대표이사를 비롯해 15년 이상 경력의 전문 개발진과 사업 담당자들을 기반으로 최상의 토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급팽창하고 있는 컴퍼니 빌딩 분야에서 빠르게 경쟁력을 갖춰 가고 있다.

현재 게임체인저는 세계를 대상으로 한 실시간 스포츠 베팅 게임 개발사 ‘데브헤드’, 취향이 담긴 공간을 구성하고 나만의 스타일로 소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로콘’, 작가인 독자의 참여에 따라 여러 이야기가 창조되는 새로운 웹 소설 플랫폼 개발사 ‘스토리파운틴’, 스팀 기반의 단순하고 가벼운 미니·보드형 전략 게임 개발사 ‘포데이즈랩’ 등 여러 유망 스타트업 계열사들에 대한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게임체인저 김홍규 대표는 2000년 애니파크를 창업하고 이후 넷마블앤파크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국민 야구 게임 ‘마구마구’를 통해 국내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로 꼽히고 있다. 개발 및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풍부한 사업 노하우와 산업 트렌드를 읽는 통찰력까지 갖추고 있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컴퍼니 빌딩 분야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게임체인저의 우수한 사업 역량과 네트워크, 비즈니스 자체의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이를 계기로 김홍규 대표 및 게임체인저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산업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사업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번 시점에는 지난 3월 컴투스가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던 위지윅스튜디오가 공동투자자로 참여해 협업 범위의 확대도 기대된다. 컴투스는 최근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한 위지윅스튜디오의 기술력까지 더해, 글로벌 콘텐츠 및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할 강력한 다자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컴투스는 최근 게임, 기술, 콘텐츠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며, 글로벌 종합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해가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외 유망 기업들에 대한 투자 및 M&A를 지속 추진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