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리테일, 온·오프 커머스 시너지 확대 ‘GS페이’ 론칭…NS홈쇼핑, ‘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 사업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리테일, 온·오프 커머스 시너지 확대 ‘GS페이’ 론칭…NS홈쇼핑, ‘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 사업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11 14: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은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 온·오프 커머스 시너지 확대 'GS페이' 론칭

GS리테일은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GS페이는 우선 GS샵, 마켓포 등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더팝(GS리테일의 모바일앱)앱을 통해 가입하면 GS25나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추가 개발된다. 고객은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 계좌를 1회만 등록하면 클릭 한 번에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 커머스 채널에서 원클릭 결제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0만 원 이하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 없이 원클릭 결제가 가능하게 한 점과 KB국민은행의 FDS(Fraud Detection System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가 적용돼 안전한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AI, 핀테크, 데이터 분석 등의 영역을 통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커머스 역량을 제고하는 한편 MZ고객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고객들에게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 T커머스 방송 협력사 대상 '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 사업 실시

NS홈쇼핑은 T커머스 방송 입점 협력사를 대상으로 '인서트 영상 제작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본 사업 시행을 위해 NS홈쇼핑은 지난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NS샵플러스 입점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모집공고를 진행했으며, 심사를 통해 총 4개사를 선정했다.

총 2000만 원의 비용 지원으로 제작된 인서트 영상들은 8월부터 11월까지 NS샵플러스 방송에서 활용하게 되고, NS홈쇼핑은 협력사가 해당 영상을 타 홈쇼핑, 박람회, 마케팅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공영라방, '대장대 굴비' 특가 판매

공영쇼핑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에서 굴비를 특가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2일 오전 11시 '공영라방'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가 오른 가운데 대표적인 성수품인 굴비를 특가로 준비했다. 이번 공영라방에서 소개하는 굴비는 대장대(70g 이상) 사이즈 50미 구성으로 3만9900원에 선보인다. 생방송 중에만 1000원 할인된 3만8900원에 판매한다.

제주 성산포 수협에서 수매한 국내산 참조기와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했다. 방송은 제주 성산포 현지에서 성산포 수협과 함께 진행하며, 제주 현장의 생생한 화면을 담을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프리미엄 서재가구 온라인 특별전 진행

현대백화점 계열 토탈 인테리어그룹 현대리바트가 운영하는 뉴욕 스타일의 홈퍼니싱 브랜드 웨스트 엘름(West elm)은 오는 29일까지 집에서 근무하거나 공부하는 '재택족·집콕족'을 겨냥한 '프리미엄 서재가구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웨스트 엘름의 홈오피스 책상·책장 11종, 오피스 체어 6종 등 총 17종을 선보인다. 먼저 '레더 선반 컬렉션', '미드 센츄리 컬렉션' 등 웨스트 엘름의 인기 책상·책장 가구 제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책상과 의자를 함께 구매 시 '의자 3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구매처는 '웨스트 엘름 공식 온라인몰'이다.

신일, '무선 물걸레 청소기' 출시

신일전자(신일)는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일의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듀얼 스핀 헤드를 장착했다. 제품 헤드에 2개의 물걸레는 빠르게 회전하며, 바닥의 찌든 때는 물론 미세먼지와 얼룩을 닦아낸다. 제품 헤드 내 물탱크를 갖췄다. 자동 물 분사 기능이 있어 버튼만 누르면 바닥에 물을 고르게 뿜어낸다. 또한 발로 청소기 작동을 온·오프 할 수 있는 풋(Foot)터치 방식의 버튼을 더했다.

특히 무선 제품이며,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은 1900mAh로 5시간 완충 시 최대 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에 LED 램프가 있어 배터리 잔량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홈플러스 전국 매장을 비롯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희선 2021-08-11 21:04:36
생각보다 오류가 많은 결제던데. 우리카드로결제한 결제내역이 다른사람키드로결데된것으로 영수되어있었음. 다른곳도 결제처가 사업자등록된주소가아닌 이니시스에 결제한것으로 기록남는것도 많았음. 경험을 적을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