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 교육 플랫폼 확대…“1년 간 콘텐츠 1200개”
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 교육 플랫폼 확대…“1년 간 콘텐츠 1200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8.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엔지니어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 운영…전체 누적 조회수 25만 회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성을 육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성을 육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뉴시스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성을 육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7월 서비스 엔지니어 사내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을 출시, 1년 동안 1200개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 전체 영상 누적 조회수는 25만 회로, 인기 콘텐츠의 경우 조회수가 7500회 이상에 달한다. 

서비스 엔지니어는 PC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약 없이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라이브 방송도 진행해, 교육 중 궁금한 내용을 채팅으로 답하는 시간도 갖는다. 

LG전자는 최근 서비스 엔지니어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가전제품 종류가 다양해지고 기능과 성능 또한 점차 고도화되면서, 정교한 서비스 제공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콘텐츠 제작에는 사내 강사뿐 아니라 서비스 대명장을 포함한 엔지니어들도 참여한다.

플랫폼에선 △고객감동 우수사례 △고객 커뮤니케이션 △안전문화 △에어컨·냉장고·세탁기·TV 등 LG전자 제품 서비스 기술 △다양한 현장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 등이 제공된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교육 플랫폼이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백과사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노하우와 기술지식이 담긴 양질의 콘텐츠를 축적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지속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