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금호타이어, 사계절 가성비 제품 ‘솔루스 TA21’ 출시…지프, 친환경 ‘랭글러 4xe’ 80대 사전계약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금호타이어, 사계절 가성비 제품 ‘솔루스 TA21’ 출시…지프, 친환경 ‘랭글러 4xe’ 80대 사전계약 실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8.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는 사계절용 컴포트 타이어 ‘솔루스(SOLUS) TA21’를 출시했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사계절용 컴포트 타이어 ‘솔루스(SOLUS) TA21’를 출시했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사계절 가성비 타이어 ‘솔루스 TA21’ 출시

금호타이어는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사계절용 컴포트 타이어 ‘솔루스(SOLUS) TA21’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솔루스 TA21은 금호타이어 60년 기술을 집약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최적의 균형 잡힌 성능을 만족하는 가성비 라인업 제품이다. 특히 사계절 전용 컴파운드와 소음억제·분산을 위한 최적의 블록 배열 설계로 우수한 승차감과 저소음 성능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고속주행 안정성 제고를 위한 인터락킹(Interlockin) 3D 사이프(Sipe) 설계는 물론 트레드 접지형상 최적화로 마일리지를 강화했다. 솔루스 TA21은 소형부터 중형차를 아우를 수 있도록 13인치~18인치 내 50개 규격으로 선보여진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솔루스 TA21은 우수한 가성비가 특징"이라며 "지난 4월 출시된 솔루스 TA51와 함께 금호타이어의 ‘솔루스’ 시리즈를 완성하는 한편, 국내시장을 선도할 대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프, 첫 PHEV 모델 ‘랭글러 4xe’ 80대 한정 사전계약

지프는 첫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지프 랭글러 4xe’(Jeep Wrangler 4xe)의 사전 계약을 실시, 80대 한정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랭글러 4xe는 GDI 2.0 I4 DOHC Turbo PHEV 엔진을 장착, 정숙한 오픈-에어링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존 랭글러의 강인한 오프로드 성능을 그대로 구현한다. 랭글러 4xe에 탑재된 삼성 SDI 배터리의 평균 충전 시간은 2.47시간으로, 1회 충전 시 전기모드로만 약 32km를 주행할 수 있다.

지프는 80명의 사전계약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우선 차량 1대당 100그루의 나무를 소유주의 이름으로 기부, 강원 산림 기능 생태 복구 숲 조성에 동참하게 된다.

또한 △4xe 모델 전용으로 특별 디자인된 넘버 플레이트 △30만 원 상당의 캠핑 용품으로 구성된 ‘랭글러 4xe 전용 웰컴 패키지’ △선착순 10팀에 한해 오프로드 트레일 프로그램 ‘지프 와일드 트레일’(Jeep Wild Trail) 참가 기회 등을 제공한다.

한편 지프 랭글러 4xe는 랭글러 오버랜드 4xe와 랭글러 오버랜드 파워탑 4xe 두 가지 트림으로 오는 9월 공식 출시 예정이다. 가격은 8000만 원대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국 18개의 지프 공식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 2021 WRC 벨기에 랠리 우승

현대자동차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벨기에 서부 이프르(Ypres)에서 개최된 '2021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WRC) 8라운드 벨기에 랠리에서 올 시즌 최고 성적인 우승과 준우승을 동시에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벨기에 랠리는 올해 두 번째 타막(포장도로 조건) 대회로 20개의 스테이지, 총 310.92km 구간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이번 대회에 △티에리 누빌 △크레이그 브린 △오트 타낙 등 3명의 선수가 ‘i20 쿠페 WRC’ 경주차로 출전했다.

선두에 오른 티에리 누빌은 경기 중 단 한차례의 역전도 허용치 않는 완벽한 주행으로 현대팀에 두 번째 우승컵을 선물했다. 현대 월드랠리팀의 원투 피니시는 좁고 곳곳이 패인 포장도로 컨디션에 맞춰 차량 컨디션을 최상으로 이끌어낸 점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한편 다가오는 2021 WRC 9차전은 약 한달 뒤인 9월 9일부터 그리스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