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하나손해보험,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하나손해보험,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 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1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생명, 농협 60주년 기념 방카 모바일 전용 DIY보험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리노보험대리점과 MOU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하나손해보험 제공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하나손해보험 제공

하나손해보험,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 출시

하나손해보험은 디지털 혁신기업과의 협업으로 혁신적인 건강보험인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은 국내 최초로 고객의 건강등급별로 보험료를 산출하여 건강이 양호한 고객은 40% 수준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건강보험이다.

고객은 건강등급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GHC의 건강등급 산출 모바일 앱인 ‘로그’를 통해 건강등급을 확인 할 수 있다. 로그App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인증만을 거쳐 별도 서류 제출 없이 건강검진 결과와 의료이용 기록을 토대로 건강등급 산출이 가능하다.

로그App에서 건강등급을 산출한 고객은 기존 건강보험이나 간편심사보험의 알릴 의무사항보다 적은 2가지 질문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로그App을 통해 나온 건강등급이 1~4등급인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된 보험료로 건강Grade형을 가입할 수 있으며 건강등급이 5~9등급인 경우 심사를 통해 표준체상품으로 가입 가능하다.

심사 후 표준미달체로 판정된 경우라도 할증을 통해 기존 유병자보험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5년마다 건강등급을 재산정해 등급이 개선되면 추가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건강등급이 하락하더라도 보험료 증가는 없다.

월 보험료 5만 원이상 고객은 ‘AAI헬스케어서비스’로부터 걷기보너스, 헬스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하나손해보험은 걷기보너스를 도입하여 연간 300만 걸음 달성 시 3만 원을 지급하며, 헬스케어서비스를 통해 △일상케어 △예방케어 △질병케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은 기존 하나손해보험의 판매 채널 외에도 토스의 보험설계 사 영업 지원 앱인 토스보험파트너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하나손해보험관계자는 이날 “Grade는 개인건강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보험료를 적용해 건강할수록 더 낮은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디지털헬스케어로 건강도 지키고 보너스까지 받는 혁신적인 건강증진형 상품이다”라고 설명했다.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17일 농협 출범 60주년을 맞아 6가지 질환 중 원하는 보장만 직접 선택하는 모바일 전용 DIY상품인 '내맘대로NH건강보험(무)'을 출시했다ⓒNH농협생명 제공

농협 60주년 기념, 방카 모바일 전용 DIY보험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17일 농협 출범 60주년을 맞아 6가지 질환 중 원하는 보장만 직접 선택하는 모바일 전용 DIY상품인 '내맘대로NH건강보험(무)'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암 △뇌 △심장 △간 △폐 △신장 등 6가지 보장 중 1개 이상 자유롭게 선택해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각각의 보장마다 2가지 또는 3가지 보장항목으로 구성하여 보장의 폭을 확대했다.

내맘대로NH건강보험(무)은 보험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보험만기 10년, 15년 중 선택 가능하다. 신장보장계약 선택 시 매년 19980원(40세, 남성, 10년 만기) 보험료 납입으로 말기신부전시 10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이날 "농협 출범 60주년을 맞아 농협은행과 협력해 방카 모바일 전용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 담을 수 있어 기존 보험을 가지고 있던 고객에게도 매력적인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제공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리노보험대리점 이상준 대표(사진 오른쪽)가 17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제공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리노보험대리점과 MOU 체결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17일 여의도 63빌딩에서 ㈜리노보험대리점(㈜리노)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와 ㈜리노 이상준·신호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이후 본계약이 체결되면 ㈜리노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소속 GA로 영업을 시작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리노와의 계약을 통해 판매물량 및 영업 인프라 지원으로 수수료가 증대된다.

또한 제휴조직 증대로 보험회사와의 협상에서 더욱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된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수수료 협상 및 오더메이드 상품 판매 등이 가능할 전망이다.

㈜리노는 계약을 통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공신력 있는 브랜드의 활용은 물론, 선진화된 영업시스템 및 체계적인 교육 인프라를 확보하고 수수료 협상력 제고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소속 설계사들의 영업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는 이날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리노가 한 가족이 되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GA 업계의 변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리노 이상준 대표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브랜드 파워와 영업 지원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새로운 성장의 계기로 만들어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