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백화점그룹, ‘탄소중립의 숲’ 조성…GS샵, ‘소셜 미디어 벤처지원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백화점그룹, ‘탄소중립의 숲’ 조성…GS샵, ‘소셜 미디어 벤처지원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마스터피스존에서 오는 22일까지 스위스 명품 시계 주얼리 브랜드 '피아제' 전시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마스터피스존에서 오는 22일까지 스위스 명품 시계 주얼리 브랜드 '피아제' 전시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스위스 명품 시계 주얼리 '피아제'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마스터피스존에서 오는 22일까지 스위스 명품 시계 주얼리 브랜드 '피아제' 전시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시의 테마는 '특별한 장인들'(ARTISAN OF THE EXTRAORDINARY)로 1960~70년대에 제작된 피아제 '빈티지 컬렉션' 전시와 해당 주얼리에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주얼리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1971년에 출시한 '커프 워치 컬렉션'으로 해당 컬렉션 3개 제품이 전시되며, 금을 유연하게 다듬어 마치 실크처럼 부드러운 감촉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들은 비판매용으로 오직 갤러리아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탄소중립의 숲' 조성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0일 산림청과 탄소중립의 숲 조성 등 탄소중립 활동과 ESG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림청과 공동으로 조림 사업을 펼쳐 나갈 예정이며, 탄소중립 국제 행사 개최와 탄소중립 및 친환경 활동 지원에도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산림청과 탄소중립의 숲 조성에 따른 탄소 저감 효과 지표 발굴 등 연계 사업을 진행하고, 산림 관련 국내외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적극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은 산림청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탄소중립의 숲' 조성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탄소중립의 숲이란 일상생활과 산업활동 등을 통해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하기 위해 조성되는 숲으로 산림청이 민간 기업 및 시민단체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에 현대백화점그룹이 조성하는 탄소중립의 숲은 최대 33ha(약 10만 평)규모로, 오는 2025년까지 약 10만여 그루의 나무를 식재할 예정이다.

NS홈쇼핑, 완도에 감성돔 치어 5만미 방류

NS홈쇼핑은 지난 17일 어족자원 확보와 수산자원 증강을 위해 완도지역 수산종자 방류사업을 실시하며 감성돔 치어를 방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방류된 치어는 감성돔 5만여 미로 완도군 해양정책과, 어촌계, 종자납품업체와 함께 검수 후 방류를 진행했다. 부화 후 1년이면 15cm, 5년이면 33cm, 9년이면 45cm 전후로 성장하는 감성돔은 수심 50m이내인 해조류가 있는 모래질이나 암초 지대 등 연안에 주로 서식하고 고급어종으로서 완도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완도의 전복양식 공동 어장을 활용하지 못하는 지역민들과 이익을 공유하며 어촌계의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자원의 선순환교육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류 후에는 무분별한 치어 포획을 막기 위해 어촌계가 나서 체계적인 관리 및 감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샘, 삼성전자와 '가을 결혼·이사철' 맞이 이벤트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오는 10월 말까지 삼성전자와 가을 결혼, 이사철 맞이 캐시백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은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에서 가구를 300만 원 이상 구매하고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가전을 300만 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3%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며 한샘은 3% 캐시백을, 삼성전자는 1.5% 캐시백 및 삼성전자 포인트 1.5%를 제공한다.

환급 한도는 한샘이 최대 30만 원이고 삼성전자는 최대 15만 원 및 15만 삼성전자 포인트로 고객은 최대 6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클럽'에 가입하고 한샘 가구를 100만 원 이상 구매하면 5만 원 상당의 한샘 생활용품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 中企판로지원 사업 '일사천리' 통해 1000개 협력사 발굴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 지원하는 '일사천리'(一社千里) 방송을 통해 1000개의 중소 협력사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일사천리는 전국의 광역시‧도 지자체 및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와 연계해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으로 판매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2년을 시작으로 매년 사업을 확대해 나가며 지난 10년 동안 1000개의 지역 우수 중소기업이 TV홈쇼핑에 론칭했고, 지난 5월에는 누적 상품 주문액 1000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홈앤쇼핑은 올해도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우수상품 발굴을 이어간다. 17개 광역시도와 공동으로 132개 상품을 지원할 계획이며, 상품 당 방송분도 이전 30분에서 50분으로 확대 진행 하고 있다.

GS샵, '소셜 미디어 임팩트 프로젝트 WITH TOGETHER' 시상식 개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미디어·영상 분야의 소셜 벤처를 지원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임팩트 프로젝트 WITH TOGETHER' 4기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고, 우승작을 시상했다고 18일 밝혔다.

GS샵 소셜 미디어 임팩트 프로젝트 WITH TOGETHER는 현대 사회의 문제들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미디어·영상 분야 기업을 지원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번에는 유기견 입양과 아동 인권을 주제로 각각 30초 분량의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이를 위해 GS샵은 5월부터 총 10개팀을 선발해 운영했으며, 미디어 실무 특강 및 맞춤형 코칭 등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프로젝트 4기에 참가한 '꿈:다', '린온어스'(lean on us), '솔방울', '어른아이', '청춘터' 등 5개팀은 아동인권을 주제로 각기 다른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고, '바닐라', '봄날의개정', '백구야', '하이머스타드', '크랭크인' 팀은 유기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유기견 입양을 주제로 영상을 만들었다. 린온어스를 포함해 GS샵 소셜 미디어 임팩트 프로젝트 4기에 참여한 10개팀의 캠페인 영상은 프로젝트 유튜브 채널인 GS SHOP 소셜미디어 임팩트 프로젝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